작성일:



("Google 체험버스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분들의 본사 탐방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선자들의 의견을 편집하지 않고 그대로 담았습니다 – Google 팀)

서울에 도착했다.

미국으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는 서로 아무 말 없이 그저 창 밖만 물끄러미 쳐다보았었는데,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는 왜 그리 할 말이 많은지 피곤한 몸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지냈던 시간들을 회상하며 많은 이야기를나누었다.

구글에서 보낸 일주일은 정말 꿈만 같았다. 샌프란시스코의 아름다운 정경들, 그리고 구글 회사에서 보낸 놀랍고도 재미있었던 시간들… 결코 잊을 수 없을 것이다.

미국에 가기 전에 그저 머리로만 알았던 것들을 실제로 보고 배우고 경험할 수 있어서 참 좋은 시간이었다. 구글의 열정, 자유로움, 오로지 유저(user)들만 생각하는 "Don't be evil"정신... 이젠 구글을 사랑할 수 밖에 없다.

이제 구글 본사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없겠지만 어디서나 구글을 만날 수 있으니까 한국에서도 구글과 함께 신나고 재미있는 일들을 계속해나가야겠다.
– 차수진
어제 저녁 4시경에 인천공항으로 무사히도착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보낸 일주일. 정말 평생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처음 가는 미국이었기에 더욱 특별하게 느꼈을 테지만 이번 여행이 만약에 단순 관광이었다면 이렇게 뜻 깊게 느끼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관광보다 좋았던 것은 그곳에서 정말 좋으신 한국 구글러분들을 만나서 정말 많은 얘기를 나눴습니다. 많은 얘기를 나누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고 그곳에서 제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구글 본사에서 보낸 시간. 구글러들와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고 함께 웃고 즐겼던 시간들. 그 시간이 가장 재미있고 값졌던시간이었습니다.

일주일. 짧았지만 너무 뜻 깊었던 시간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간직될 것 같습니다.
– 고명석




구글 탐방을 마치고...

1주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나에게는 자극제와 같은 시간이었다. 이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더 큰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구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남기고 싶다.
– 최승혁
일상에서의 탈출...참신한, 기분 좋은 경험, 신선한 충격, 7일 간의 캘리포니아 여행, 매일 받은 깜짝 선물, 잊지 못할 추억... 구글에서 받은 이 모든 것들 오랫동안 마음 속에 간직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윤한샘



일상으로 돌아온 지금, 한참동안 꿈을 꾼 것처럼 모든 기억들이 아련합니다. 그러나 구글과의 만남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답니다.

돌아오는 비행기안에서 구글에서의 기억을 하나씩 떠올려보았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아름다운 풍경들, 구글의 자유롭고 열정이 넘치는 분위기, 그리고 자랑스러운 한국인 구글러들과의 즐겁고도 감동적인 시간들... 정말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구글의 멋진 도전과 성공을 응원하는 또 하나의 구글러로서 끝까지함께하겠습니다.

Keep Googling ~
– 장주석
느꼈음.
감동.
보람.
꿈.
희망.
생활.
여행.

지난 일주일을 생각하고 있으면 왜인지 심장이 뛰는 것이 느껴진다. 이번 여행은 아주 많은 것을 보고 들을 수 있는 기회였으며, 나에게 새로운 삶의 의욕을 불러 일으켰다.

우리에게 넓은 세상을 볼 기회를 주었고 나에게는 하나의 꿈을 심어준 구글에 대해 고마움을 느끼고 있으며, 언제나 그 이미지가 변함 없기를 기원하고 싶다.
– 최동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