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은 Google이 해마다 개최하는 큰 행사인 프로그램 경진대회 "Code Jam"이 열렸습니다. 지난 2002년부터 이 대회는 프로그래밍 능력을 겨루고자 하는 전세계 엔지니어들이 참가해 본인의 실력을 인정받는 기회로 자리 잡았습니다. Google은 보다 많은 프로그래머들의 의욕을 향상시키고 격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행사에는 작년보다 2배 이상의 참가자, 14,500여 명의 엔지니어들이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참가했습니다. 대회는 총 3가지 관문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온라인 대회를 통해 결선에 오른 최종 50명의 챔피언들은 본사에서 직접 대회를 치르게 됐습니다. 주어진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한 엔지니어들은 총 $150,000 이상의 상금 및 해택을 받았습니다.



이번 대회의 행운아는 폴란드 출신으로 Warsaw 대학교에 재학 중인 Marek Cygan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2등과 3등은 네덜란드에서 온 Erik-Jan Krijgsman과 러시아의 Petr Mitrichev에게 돌아갔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참가자가 있었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우승은 하지 못 했습니다. 한국 분들도 내년 대회에 꼭 참가해서 당당히 실력을 보여주세요 ~ 기대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