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경원입니다. 대학시절부터 열렬한 Google팬인 제가 Google에 입사한 이후로 많은 것을 배우며 하루하루를 재미있게 보내고 있답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Google의 여러 서비스 중 Google 뉴스를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매일매일 세계 곳곳의 소식들을 비롯해 객관적인 뉴스를 원하시는 분에게 특히 Google 뉴스를 권하고 싶습니다.

Google 뉴스의 특징은 뛰어난 검색 기술을 기반으로 전세계의 뉴스 자료를 분석정리해 가장 비중있는 기사를 소개해 준다는 점입니다. Google에서는 최신자료를 제일 타당한 순위로 정렬해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론사의 관련 기사를 비교할 수 있도록 묶어서 보여줍니다. 중립적인 시각을 추구하는 Google 뉴스 서비스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맞춤형 뉴스 기능을 사용하여 나만의 뉴스 홈페이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에 관련있는 기사를 찾을 때 빈번히 검색하지 않고도 정기적으로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면접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미리 해당 회사 이름을 키워드로 설정하여, 회사의 최신 소식을 항상 Google 뉴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나타나게 끔 할 수 있어 면접시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Google 뉴스 홈페이지 상단의 오른쪽을 보시면 "맞춤형 페이지 만들기"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존 섹션(정치, 경제, 스포츠, 연예 등)의 순서를 쉽게 바꿀 수 있고, 노란색 상자 속에 있는 "사용자 정의 섹션 추가"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키워드로 나만의 섹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취미가 다양하고 여러 분야에 관심이 있는 제 경우에는 시사뉴스, 한국 정치, 유럽 사회, 여행 그리고 테니스 등을 Google 뉴스 홈페이지에 모두 설정해서 구독합니다. 가끔 윔블던(Wimbledon) 같은 큰 테니스 경기가 있는 경우엔 뉴스 페이지를 들리지 않고도 이메일로 기사를 받아볼 수 있게 해주는 뉴스 알리미를 편하게 사용한답니다.

Google 뉴스만큼 편리한 뉴스 서비스는 없다고 자신합니다. 제 소개를 읽어보시면서 더욱 궁금해 진다구요? 지금 당장 Google 뉴스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