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혹시 물병처럼 일상생활 용품이 제품으로써 어떻게 개발됐을까 하고 궁금해 한 적이 있습니까? 쓰는 사람에게 가장 잡기 편하게 만드는 방법은 뭘까? 어떻게 하면 보온을 잘 되게 할 수 있을까? 들고 다닐 때 보다 가볍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친환경적인 소재로 만들 수 있을까?

물을 마시기 전에 이런 생각뿐만 아니라 그 물병을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물병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까지 생각하실 수 있으세요?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여러분은 바로 Google의 프로덕트 매니저들과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것입니다. 저는 Google의 인터내셔널 프로덕트 매니저로서 수백만명이 매일매일 사용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이준영씨처럼 실력있는 엔지니어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개발된 Google 서비스의 성공적인 출시와 발전을 위한 전략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지요.

유저들에게 정말 멋진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어서 저는 제가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합니다. 열심히 개발한 것들이 유저들의 삶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 Google 뉴스는 유저들이 알고자 하는 뉴스를 530개 이상의 한국 뉴스 사이트로부터 쉽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Google에 오기 전에 저는 온라인 광고사를 꾸리기도 했습니다. 그랬던 경험만큼 Google에서 프로덕트 매니저로 일하는 것도 신나는 모험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Google에서는 유저의 입장을 1순위로 생각한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출시하면 전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그 서비스를 바로 사용하게 됩니다. 사실, 한번은 공항에서 제품에 대한 칭찬을 유저들을 통해 직접 들은 적도 있습니다.

우리 팀은 한국 유저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함께 만들고 소개해 나갈 분을 찾고 있습니다. 좋은 디자인 감각, 유저 중심의 사고, 문제해결 능력, 전략적인 마인드를 갖추신 분은 인터내셔널 프로덕트 매니저에 지원해 보세요. 함께 일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