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찍은 사진,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 및 영상,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이미지, 또는 이메일로 받은 이미지.. 여러분은 이런 디지털 이미지를 어떻게 보관하세요? 오늘 선보인 Google의 사진관리 소프트웨어 Picasa로 이제는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진을 정리, 검색, 수정 및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Picasa는 다음과 같은 기능으로 여러분의 사진관리를 도와드립니다.
  1. 편리한 사진정리. Picasa는 컴퓨터 속에 있는 모든 이미지 파일을 보여드립니다. 어디에 있는지 몰라 한참을 찾아다니지 안으셔도 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모든 이미지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옮기거나 새로운 앨범 도 쉽게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2. 매우 간편한 이미지 수정 및 효과 적용. Picasa에서 제공하는 사진 수정 기능은 다양합니다. 적목현상을 없애는 기능 뿐만 아니라 사진을 쉽게 직선화 하거나 부분적으로 흑백처리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미지는 제가 한복을 입고 있는 사진을 Picasa의 기능으로 수정한 예입니다.
  3.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은 모두 Picasa를 통해 슬라이드나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CD나 인쇄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Google의 이메일 서비스 Gmail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진을 바로 이메일로 전송하실 수 있고 Blogger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사진을 블로그에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Picasa를 지금 무료로 다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