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을 기념하여 소개해 드린 한글날 로고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한글날을 맞아 다른 포털 사이트들도 함께 축하하는 모습을 보니 한글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마음이 저희에게까지 전해집니다. 이번 로고에 대해 Google 한국 그룹을 통해 남겨주신 덧글 뿐 아니라 유저 여러분의 블로그에 올려주신 의견들도 함께 모아봤습니다.

깜짝놀랬습니다....
오늘 이 로고가 아니였으면, 한글날임을 그냥 지나칠뻔했어요...
감사드립니다...
Jmin

정말 황정목 님의 디자인 센스가 돋보입니다.
잘보면 go ㅎ 글
가자! 한글~
파스텔그림

로고가 넘 참신해서, 감동받고 갑니다.
구글 한국 로고로 쓰여지는 건가요? 궁금하네요.^^
Leslie

나도 무슨 날인지 몰랐는데, 빨간 날이래서 쉬지 않는 날이면 무슨 날인지 통 모르는 나. 하지만 무슨 날인지 확인이 인식 시켜주는 구글, 기특하다.
Procyon

어제는 559돌 한글날.
www.google.co.kr 에 접속했을 때 로고는 이랬다.
미국 회사이지만 Localization 에 정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다.
센스 또한 뛰어나다.
마치 "Goㅎgle" 은 "고! 한글" 처럼 읽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데롱

웃음이 나오는 귀여운 로고 :-)하지만 'ㅎ'만 봐도 '하하'가 생각나면서 웃음부터 나오는 제자신이 한없이 부끄러워 지는군요.
오늘만이라도 앞으로 그동안 써왔던 한글의 잘못된 사용을 반성하고 바른말을 쓰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하늘은 블루

오늘은 한글 창제 559주년, 한글날(가갸날) 선포 79주년입니다.
식상하게 하는 말이지만 자국어를 표현하기 위한 고유의 문자를 갖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 것이겠습니까. 한글 = 우리말이라는 착각(가까운 예로 한글의 과학성을 우리말 자체에 대입한다거나, 한 때 유행했던 왜곡문자를 외계어라고 부른다거나)이 오히려 착각이 아니라고 여겨질 정도로 자연스러운(이곳에서도 가끔 일어나는 오류죠), 그런 어문일치의 혜택을 받은 민족이 얼마나 될까요. 부디 이 멋진 문자가 하나된 듯 지키고 있는 우리말도 그 문자에 대한 칭송처럼 세계에 우뚝 설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영어 공부 안해도 되게요. OTL)
한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