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Google은 한국 유저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바로 'Google 유저와의 만남'이라는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한국의 많은 Google 유저 여러분께서 참석해 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이번 모임은 크게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첫째, Google과 국내 블로그 사용자들 간의 작은 만남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자 했으며, 둘째, Google에 끊임없는 관심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Google의 활동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우선 16일에 마련된 첫 번째 모임에서는 현재 Google 한국 블로그 우측 하단에 링크되어있는 Google유저를 대상으로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총 21명의 링크되신 분들 중 13분이 참석해주셨고, 특히 한님, CN님, 김중태님, 거친마루님, KAISTIZEN 님, 컴퓨터 VS 책님, Fun4Living님, 놈팽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통해 모임에 대한 다양한 소감을 적어주셨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Google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날 자리에 참석을 위해 다른 일정을 조정해 주신 여러분께도 감사드리며, 특히 블로그 나라를 운영하시는 김창연님은 부득이하게 참석하시지 못함을 아쉬워하며 Google에 대한 조언 말씀을 보내주시는 등 꾸준한 관심을 보내주셨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Google을 사랑하는 여러분의 마음을 충분히 알 수 있었답니다.

17일에 마련한 모임에서는 Google 한국 블로그에 링크는 아직 되어 있지 않지만 다양한 블로그 활동을 통해 Google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지속적으로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계신 블로그 운영자 여러분들을 초청했습니다. 블로그에 공개되어 있는 메일을 통해 초대말씀을 전해드렸기 때문에 메일이 공개되지 않은 블로그 운영자들에게는 기회가 돌아가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날 초대된 Google 유저들 또한 본인의 블로그를 통해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i@hof님, 마음으로 찍는 사진님, 골빈해커님, 블루문님, ZF님, 서명덕님, eruhkim님, ejourney님께서 좋은 말씀을 적어주셨습니다. 또한 이날의 뜨거운 열기는 Google 한국 그룹스를 통한 의견교환으로 활발하게 이어졌습니다.

이번 자리를 통해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과 조언들을 귀담아 앞으로 Google이 한국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이틀간 마련한 모임을 통해 미처 나누지 못한 의견을 덧글 남기기를 통해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곧 다시 뵙게 되기를 희망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