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은 미국 최대의 명절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이었습니다. 이 날은 한국의 추석과 비슷하게 한해 농사를 마감하면서 생산된 농산물 등의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추수감사절의 잔치 음식은 칠면조를 중심으로 해서 크랜베리소스와 호박파이로 이루어집니다. 인디언에게 옥수수는 추수와 가을을 의미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옥수수도 추수감사절의 상징으로 식탁이나 문 앞에 장식으로 쓰입니다. 또 하나의 상징인 칠면조는 미국 대륙에만 유일하게 존재하는 큰 새입니다. 영국의 경우 크리스마스 때에 큰 거위를 구워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미국에서는 거위 대신에 칠면조를 쓰게 되었습니다.



큰 명절을 맞아 Google에서도 갖가지 요리와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23일, Google 카페테리아에서는 추수감사절을 기념하는 다양한 요리들로 직원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제공해서 환영을 받았습니다.

또한, Google의 직원들은 자원봉사를 계획하기도 했는데요, 이를 통해 지역의 공익단체들을 통해 음식이나 물건 등을 기부해 저소득 가구의 어린이나 성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기쁜 명절을 맞아 어려운 주변 사람들과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바램이었지요.

여러분의 지난 추석을 떠올리시면서 Google의 뜻깊은 추수감사절을 함께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