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ogger's Group은 아래와 같은 3가지 슬로건과 같이 온라인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모임이 되고자 Google에서 제공하는 그룹스에 만들어 본 그룹입니다.


  •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만남을 가질 수 있는 블로거
  • 모든 블로거를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는 그날까지 계속 만나보아요~*
  • 모든 블로거가 함께하는 그날까지!

그룹을 만든 기본적인 동기로는 더 많은 블로거와 교류를 하고자 하는 것, 만나고 싶은 것 또한 개인적인 친분을 가진 분들이 올블로그(Allblog.net) 운영자 분들이고, 오프라인에서 뵙다 보니 자연히 블로거들 간의 교류에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모임도 꼭 필요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8월에는 20여 명이 서울 신촌에서 모임을 갖고(사진), 10월에는 부산에서 조촐하게나마 6~7명의 인원이 부산에서의 만남을 가지기도 했습니다.모든 블로거들이 어딘가에 소속감을 가지고 교류를 하다 보면 더 좋은 그룹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그룹의 운영원칙은 KBlogger's Group이 어느 누구의 것이 아니고 KBlogger's Group 회원 모두의것이란 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KBlogger's Group이 블로그 이용자들 모두가 만드는 놀이터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현재 그룹인원은 70명가량 활동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모임을 현재까지는 2~3회가량 가졌습니다. 처음 계획은 한 달에 1회씩 오프라인 모임을 가져 보고자 하였으나,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직장인들이 많으셔서 아직까지는 초기의 계획대로 자주 모임을 갖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Google 한국 블로그를 즐겨 방문하시는 여러분에게 KBlogger's Group을 소개해 드리면서 KBlogger's Group은 보다 발전하고자 합니다. 현재는 KBlogger's Group의 활동이 다소 저조한 감이 있으나 앞으로 그룹관리자를 몇분더 더 선출하는 등 운영과 관리에 좀 더 박차를 가할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KBlogger's Group에서 좋은 블로그 유저분들을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