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블로그 글은 Google 한국 블로그가 태어나고 90번째로 여러분께 선보이는 게시물입니다. Google 한국 블로그는 지난해 7월 21일, Google 공식 블로그 중 영어로 제공되는 Google 블로그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에서 Google 블로그 중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그동안 한국의 Google 유저여러분과 Google의 소식을 함께 나누고 Google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해 드린지도 180여 일이 지났군요.

오늘은 그동안 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아온 Google 한국 블로그를 웹페이지 분석 서비스인 Google Analytics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Analytics란 특정 사이트의 방문자, 페이지뷰, 콘텐츠 등 웹과 관련된 모든 분석 서비스를 말합니다.

본 Google 한국 블로그는 그동안 총 112,795명의 방문자가 총 184,280페이지를 본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또한 Google 한국 블로그는 한국에서도 서울지역에서 가장 많은 방문자가 집계되었으며, 이어 대전광역시,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충청남도, 광주광역시, 수원시, 안산시 등의 도시에 거주하는 유저들이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더불어 Google 한국 블로그는 한국뿐만아니라 전 세계의 유저들이 방문하기도 했는데요, 미국, 일본, 캐나다, 프랑스, 영국, 홍콩, 독일, 호주 순으로 전 세계의 유저들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지난 8월 23일, 화요일에는 블로그를 선보인 이래 최고 방문자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날의 포스트는 지난해 봄, 버스투어와 함께 진행된 'Google 본사 탐방 이벤트'에 선정된 6명의 대학생들이 Google 본사를 방문하게 된 첫날이라 더욱더 의미가 더해집니다. 블로그에 소개되었던 글 중에서 여러분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던 게시물은 다음과 같습니다.이제 조금씩, 한발자국씩 유저여러분들께 다가가고자 하는 Google한국 블로그는 아직 부족한 점도 많고 발전해야 할 부분도 많습니다. 여러분들의 칭찬을 들을 때 물론 기분이 좋지만 많이 부족한 점, 그리고 지적받아야 마땅한 부분에 대한 기분 좋은 잔소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보다 알차고 재미있는 게시물로 인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