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2월 19일부터 26일까지는 미국의 엔지니어 주간(National Engineers Week)으로 엔지니어들의 그동안의 업적을 기념하고 공학기술의 발전을 장려하는 한 주입니다. 그리고 2월 23일은 특별히 "Introduce a Girl to Engineering Day!"로 지정하여 여학생들에게 엔지니어링의 세계를 소개함으로써 엔지니어링 분야에 대한 깊은 관심과 흥미을 유발해 보다 많은 미래의 여자 엔지니어들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만든 날입니다.



Google에서도 이런 취지에 발맞춰 뉴욕, 커클랜드, 그리고 마운틴뷰 오피스로 200여명의 중고 여학생들을 초대하였답니다. Google 오피스를 방문한 여학생들은 Google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하루를 보내며 엔지니어들이 어떤 일을 하고 어떻게 생활하는지 알아본 후, Google의 여러가지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오피스 투어도 했습니다. 물론 Google 카페테리아에서 맛있는 점심도 먹었고요.



Google을 방문한 여학생들이 엔지니어들의 전당인 Google 방문 경험을 통해 엔지니어링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아가 수학과 과학 그리고 엔지니어링을 전공하는 미래의 멋진 엔지니어들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