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블로그에서는 Google의 사진관리 소프트웨어 Picasa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Picasa의 기능들을 활용하여 여러분들만의 개성이 넘치는 사진첩을 만들고 보다 편리하게 관리해 보세요!

1. 편리한 사진정리

Picasa는 컴퓨터 속에 있는 모든 이미지 파일을 보여드립니다. 그동안 잊고 있었던 이미지도 쉽게 찾아주고, 어디에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이미지를 찾아 한참 동안 헤매지 않으셔도 됩니다.



Picasa에서는 JPG는 물론이고, TIFF, BMP, GIF, PSD 그리고 코덱만 깔려있다면 AVI와 WMV까지 다양한 동영상 파일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사항은 기본적으로 GIF 포맷은 옵션에서 체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GIF 포맷을 추가 하시려면 "도구 -> 옵션 -> 파일 유형"에서 체크하시면 됩니다.



2. 사진 합성하고 동영상 만들기

Picasa에서는 복잡한 사진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여러장의 사진을 선택하여 합성이 가능합니다. Picasa 라이브러리 상에서 Ctrl키를 누르고 원하는 사진을 한 장씩 선택하여 사진들을 지정한 다음, "사진 합성"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합성됩니다. 합성되는 모양은 "사진 쌓기 ", "바둑판 ", " 미리보기", "다중노출" 의 네가지가 제공되며, 합성된 사진을 "위치"를 이용하여 바탕화면이나 스크린 세이버로 쓸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진을 선택하여 "만들기 -> 동영상"을 이용하면 여러분만의 멋진 동영상 파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다양한 사진 수정도구

Picasa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사진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수정"에서 사진 자르기, 적목 현상 감소, 색상 자동 조절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튜닝" 에서 이미지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효과" 를 이용하면 흑백, 세피아, 선명하게, 포근하게 등의 효과를 이용하여 재미있게 사진을 꾸밀 수 있습니다.



4. 이미지 분류

이미지 분류를 이용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특정한 문구로 분류해 놓아서 나중에 이미지를 검색하려고 할 때나 편집 할 때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총 12장의 사진이 있습니다. 이중 강아지 사진 네 개와 나머지 사진들을 분류해 보겠습니다.



우선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사진 네 개를 클릭한 후 화면 하단의 "분류 -> 새분류"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분류할 이름을 "강아지"로 지정한 다음 간단한 사진 설명을 덧붙이시면 됩니다.



분류가 지정되면 Picasa 좌측에 분류 이름이 표시되어 원하는 주제에 따라 사진을 보관하게되고, 나중에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5. 사진 찾기

Picasa를 이용하시면 사진을 찾기가 매우 쉬워집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찾으려고 하는 이미지의 이름이나 내용을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6. 사진 프린트하고 주문하기

Picasa를 이용하시면 사진을 원하는 크기로 집에서 인화할 수 있고, 인화서비스 웹사이트 ZZIXX로 바로 사진을 보내어 사진을 주문 할 수도 있습니다.



7. 기타

그 외에도 Picasa 를 이용하시면, Gmail을 통해 사진 보내기, 원하지 않는 폴더는 Picasa에서 숨기기, 선물용 CD 만들기 기능 등 많은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Picasa 지금 다운로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