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F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T.G.I.F란 Thank God It's Friday의 약자로 주 5일제가 정착된 미국에서 한 주의 업무를 마치고 즐겁게 주말을 맞이하는 기분을 표현한 말입니다.

한 주를 마감하면서 Google에서도 T.G.I.F를 매주 진행한답니다. Google의 T.G.I.F는 매주 금요일 업무가 끝나는 5시를 전후해 열립니다. 이 행사를 통해 본사의 직원들은 큰 식당에 모여 중요한 회사의 정책이나 계획을 발표하고 공유하게 됩니다. 이 자리를 통해 회사의 직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되지요.





그렇다고 한 달에 총 4번, 1년 365일 중 모든 금요일을 이렇게 심각하고 무거운 주제를 의논하기 위해 전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아니랍니다.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직원들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특별한 T.G.I.F가 열리는데요, 이 자리를 통해서는 맛있는 음식을 비롯해 특별 간식들이 제공되며 때로는 공연팀을 초청해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기도 하지요. 위의 음식들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죠?

Google에서는 위와 같은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보다 열려있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고 노력하지요. 이렇게 행복한 Google 직원들이 제공하는 더욱 나은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결국은 유저 여러분의 만족도도 높아지게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게 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