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6일과 7일, Google 인도는 인도에서 두번째 프로그램 경진대회 Code Jam을 개최하였습니다. 이 대회는 보다 많은 프로그래머들의 뛰어난 실력 발휘를 장려하고 엔지니어들의 프로 정신을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주최된 대회로, 작년에 참여했던 프로그래머들보다도 더 많은 15,000명이 참석하였답니다.



소프트웨어 코드 경기로 시작된 이 대회는, 처음에는 온라인으로 세가지의 코드 문제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내는 프로그래머들 50명을 뽑았습니다. 그렇게 뽑히게 된 50명의 프로그래머들은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그리고 싱가폴의 각 지역에서 날아와 인도에서 결승전을 벌이게 되었답니다. 결승전에 관한 비디오는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프로그래머는 인도네시아에서 온 Ardian Kristanto Poernomo였답니다. Ardian은 작년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었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3/100 포인트로 2등을 차지한 프로그래머는 인도에서 온 Kumarasubramanian이었습니다.

이틀동안 개최된 이번 대회는 팀웍을 다지는 이벤트들과 Google 엔지니어들의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결승에 진출했던 프로그래머들의 반 이상이 Google에서 일하고 싶다는 의견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다음 Google Code Jam에서는 한국 여러분들도 대회에 참가해서 훌륭한 실력을 꼭 발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