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블로그에서는 Google Calendar소개해드립니다~

인터넷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 깊숙히 파고들면서 스케줄 관리와 메모 등 종이에 적었던 일상들이 인터넷으로 옮겨오고 있는 요즘, Google도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쓰기 쉽고 효율적인 웹 스케줄러 Google Calendar를 만들었습니다.

Google Calendar는 웹 베이스의 무료 스케줄 서비스로 Gmail 계정이 없어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현재는 영어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한국말로도 스케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oogle Calendar는 다음과 같은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1. 한눈에 보이는 스케줄 관리



1) 하루, 일주일, 한달, 또는 4일을 기준으로 스케줄을 볼 수 있습니다. 4일 기준은 원하는 기간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앞 뒤 화살표 버튼은 전 기간 동안의 스케줄 또는 다음 기간의 스케줄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J 또는 K 키보드 버튼을 이용하셔도 똑같은 기능이 제공됩니다.
3) 보고싶은 날짜에 대한 스케줄을 클릭하면 쉽게 그날의 스케줄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간단한 스케줄 추가 기능



1) Quick Add 링크를 사용할 수도 있고 또는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하여 스케줄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Google Calendar의 Quick Add 기능은 "친구와의 저녁 식사 11am Saturday" 같은 문장을 알아서 분석하여 스케줄에 추가해줍니다.
2) Create Add 링크를 사용하면 보다 자세한 스케줄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야후 캘린더나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에 기록되어 있는 내용들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Settings"의 "Import Calendar"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친구들과 캘린더 공유하기



1) 캘린더를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의 이메일을 추가하여 Google Calendar로 초대하면, 여러분의 캘린더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을 받은 친구들이 Google Calendar를 쓰고 있지 않아도 여러분의 초대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3) 초대를 받은 친구들이 남긴 코멘트를 볼 수 있습니다.
4) 이메일이나 팝업창, 또는 전화기 문자 메세지로 중요한 이벤트에 대한 스케줄을 연락받을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기능으로 캘린더 만들기



1) 원하는 내용의 스케줄에 따라 여러 개의 캘린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에 대한 캘린더, 학교 수업에 대한 캘린더, 야구 시합에 대한 캘린더를 따로 만들어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사람들의 캘린더를 추가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박스 안의 체크를 이용하시면 화면에서 보여지는 캘린더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원하는대로 캘린더의 색깔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공유 기능 관리



1) "Share this calendar"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캘린더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같은 스케쥴을 갖고있는 스포츠 팀이나 동아리 멤버들끼리 캘린더를 공유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2) 여러분들의 캘린더와 정보를 어느정도 레벨로 공유할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함께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의 이메일을 추가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여러분의 캘린더를 전혀 공유하지 않을 수도 있고 또는 모두에게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Not Shared"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사람들과 캘린더가 공유되지 않습니다.

Google Calendar는 전형적인 Google 스타일의 사용자 환경을 갖췄으며 위와 같이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답니다. 한국어 버전 Google Calendar도 빨리 나오길 기대하면서, 여러분도 한번 Google Calendar의 세계로 빠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