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은 미국의 지구의 날(Earth Day)로 더 푸르고 맑은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지정된 날입니다. Google에서는 지구의 날(Earth Day)을 맞이하여, Scholastic이라는 회사와 함께 미국의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교육과 콘테스트를 마련했습니다.

Google Earth를 이용하여 중학교 선생님들은 Glacier National Park, the Chesapeake Bay와 Los Angeles에 대한 지도 정보를 찾고, 각 지역이 지구의 온실 효과와 기후 변화로 인해서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Google Earth로 전국에 퍼져있는 환경 보호 지원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을 위해 애쓰고 있는 지역들을 보여주어, 학생들 스스로가 어떻게 환경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알려주었답니다.

환경 보호에 대한 콘테스트도 열렸는데요, 학생들은 환경과 관련된 글짓기를 써내었습니다. Google Earth를 이용하여 보다 상세한 설명을 추가하게 되고, 시상받는 학생과 학생의 클래스, 그리고 선생님들에겐 지구 캠프(Earth Camp), 테크놀로지 장학금, 그리고 레노보(Lenovo) 노트북이 주어졌답니다.

이번 Earth Day 프로젝트는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Google의 노력중 하나랍니다. 앞으로도 Google은 친환경을 추구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