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9월부터 Google에 몸 담게 된 박미영이라고 합니다. 저는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졸업 후, 2002년 가을에 Stanford University 통계학과 박사 과정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학원 2년차 여름, Google Mountain View 본사에서 인턴을 하면서 값진 경험을 쌓았습니다. 저의 세부 전공인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연구를 계속 이어갈 수 있었기에 Google은 저에게 너무나 이상적인 선택이었습니다. 10주간 불법 광고 클릭(Ads Spam)을 관리하는 팀에서 일하면서 Google의 많은 장점들을 엿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겨울, 저는 Google 정식 직원이 되기 위한 인터뷰를 했고, 입사제안을 받았습니다.


제가 경험한 Google은, 각자의 개성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공간이었습니다. 저는 인턴 당시, 불법 클릭의 패턴을 찾아내기 위한 클릭 관련 데이터 분석을 맡은 그 팀의 유일한 통계 전공자였습니다. 많은 팀원들이 저의 통계적 기술과 지식을 높이 사며 그들의 일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들을 제안했습니다. 작년 12월에 저를 인터뷰 했던 Google의 통계학자들, 그들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독보적인 통계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입사 결정 후, 저를 인터뷰한 Googler들로부터 이메일이 왔습니다. Google은 제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곳이라고 하나 같이 말해줬습니다. 올해 9월부터는 광고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을거라 기대가 되는, 검색팀에서 search evaluation analyst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Google만이 가진 새로운 기회와, 그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과의 교류가 많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