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그룹스 팀은 1월 23일, 이메일과 웹페이지를 통해 여러 온라인 그룹끼리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Google 그룹스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10월,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새로운 버젼의 Google 그룹스를 소개했습니다. 그 동안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이제,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 가능한 새로운 그룹스 환경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여러분이 이미 그룹스 사용자라면, 자동적으로 새로운 그룹스에 전환됩니다.

Google 그룹스의 디자인은 깔끔하고 간편할 뿐만 아니라, 훨씬 더 많은 기능을 통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제 그룹스 운영자는 환영 메시지를 작성하고 그룹 로고를 업로드해 글꼴과 색상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여러분이 원했던대로 여러분만의 그룹을 만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 밖에 페이지 역시 자랑할만한 기능입니다. 페이지 기능을 사용하면 그룹 내에서 웹페이지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딱딱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대신 Google 페이지 작성기의 다양한 기능이 그룹스에 통합되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학교에 제출할 에세이, 가족사, 사진이 있는 웹페이지, 링크 목록 등 그룹에 필요한 것들을 정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스에 포함된 몇 가지 개선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진정 Google 그룹스를 사용하고 즐기시길 소망합니다. 저희는 그룹스 개발을 위한 노력을 즐겼으며, 여러분이 편리하게 사용하는 모든 것들을 볼때 진정한 보람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