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비행사들이 바라보는 광경은 정말 멋있습니다! 우주 비행선 이 지구 주위를 도는 동안, 저는 비행선 창가를 통해 지구의 모습과 우주 공간의 별들을 바라 볼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요즘의 저는 지상에 발을 디디고 살고 있으며 지구 주위를 도는 것과는 관련이 없는 과학 교육 관련 회사인 샐리 라이드 과학(Sally Ride Science) 이라는 회사 를 운영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흥미로운 과학 교재들을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저는 어린이들이 이 세상에 대해 좀더 관심을 갖고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러한 도구들을 끊임없이 찾아다닙니다. 이렇게 찾아다니다가 발견한 구글어스 ( Google Earth) 스카이, 이 제품은 정말 대단합니다. 그래서 저는 구글어스를 저희 과학프로그램에서 사용할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Google Lat Long 블로그에서 더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서울 하늘에서 바라본 오리온 성운의 예


제가 구글 엔지니어와 함께 만든 스카이에 대한 비디오에서 볼 수 있듯 저는 항상 천문학을 좋아했습니다. 심지어는 별들이 태어나는 성운, 폭발한 별의 잔재들, 그리고 자신의 주위를 공전하는 행성을 가진 별들까지(아쉽게도 아직 지구와 유사한 행성이 발견되지 못했지만요), 특별이 제가 좋아하는 태양계 밖의 장소들에 대한 특별 KML 쇼케이스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물론 Sally Ride Science와 구글 직원들의 도움을 받기는 했지만 말입니다.

혹시 천문학을 좋아하는 학생이나 선생님이 주변에 계시다면 그들에게 스카이를 방문하도록 권해주시거나 ( 리소스 페이지부터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Sally Ride Science KML 쇼케이스를 둘러보도록 권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