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글이 더블클릭 인수를 마무리 지었다는 소식을 기쁜 마음으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두 회사가 온라인 광고시장에 줄 이익을 생각하면 지난 4월 인수 계획을 처음 발표한 뒤 약 1년 정도가 아직까지도 결코 흥분이 가라앉지 않고있습니다.

그 동안은 당국의 합병승인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통합 이후 세부적인 운영 계획을 세우는 데에는 법적인 제한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통합 계획을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 비록 당장 자세히 말씀드릴 내용은 없지만, 우리 두 회사의 통합이 진척되는 과정에 대해서는 여러분들과 정기적으로 의견을 주고 받을 것입니다.

앞 으로 몇 주간 우리가 결정해야 하는 사안들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구글과 더블클릭의 사업을 예비 검토해본 결과 통합 법인으로 운용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는 결론이 나와, 이에 따른 어려운 입장을 정리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우리는 다음 달 초까지 미국 더블클릭 직원들의 거취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한 감원 목표는 정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나라에 있는 더블클릭 직원들을 구글에 통합시키는 조치들은 현지 규정에 따라 직원 대표들과 같이 협의를 통해 진행할 계획입니다.

단기간에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지만 이 같은 결정을 통해 합병이 디지털 시장에 가져다 줄 이익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입니다. 우리와 함께 일하는 광고주, 광고 게시자, 에이전시들은 구 글의 검색기능과 콘텐츠 기반의 텍스트 광고를 더블클릭의 디스플레이 광고 능력과 보완할 것을 오랫동안 요구해왔습니다. 더블클릭은 구글에게 디스플레이 광고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기술과 인프라에서 시장 접근을 가속화할 경우, 광고주, 광고 게시자, 에이전시가 얻는 디지털 미디어의 효과와 측정, 그리고 성과는 극적으로 향상될 것입니다.

또 구글과 더블클릭의 결합은 더욱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공할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들도 한층 향상된 온라인 경험을 누릴 게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우리가 가진 규모와 기술 인프라를 통해 사용자들은 로딩 페이지를 기다리는 시간이 더욱 줄어들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제품 홍보를 위한 더블클릭의 디스플레이 광고와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를 결합하고, 디스플레이 광고 사업에 자원을 투자함으로써, 광고 게시자와 광고주들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들이 더욱 빠르게 생겨나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을 맞이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