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유튜브코리아 운영팀 박상욱
날짜: 2008년 6월 2일 월요일


‘인터넷이 어떻게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

오는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에서 ‘인터넷 경제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OECD 장관회의를 위해 유튜브는 ‘OECD 리더에게 묻는다 ('The Future of the Internet' Question)’ 라는 글로벌 동영상 대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네티즌들이 유튜브를 매개로 OECD 장관들과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주고 받을 수 있는 토론의 장을 갖게 됩니다.

이번 장관회의에서 다룰 ‘OECD 리더에게 묻는다’ 의 주제는 ‘인터넷이 어떻게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요?’ 이며 5월 30일부터 6월 16일까지 전세계 사용자들은 누구나 유튜브의 ‘OECD 리더에게 묻는다’ 채널인 http://kr.youtube.com/FutureInternet에 동영상 질문을 올릴 수 있습니다.

video

OECD 사무총장 앙헬 구리아

이렇게 업로드 된 동영상 질문은 일정 기준에 따른 OECD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이들 선정된 동영상 질문들은 행사 기간 동안 OECD 장관회의가 열리는 삼성동 코엑스에 마련된 유튜브 부스에서 상영할 계획입니다. 본 회의에 참석하는 각국의 장관들을 포함한 전세계 리더들은 유튜브 부스에서 동영상 질문들을 확인하고 답변하게 되며, 답변 동영상은 유튜브에 바로 업로드 됩니다. 최종 선발된 동영상 질문들과 장관들의 답변 역시 http://kr.youtube.com/FutureIntern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deo

JYP 엔터테인먼트 대표 박진영

이번 ‘OECD 리더에게 묻는다’ 행사는 지난 1월 스위스에서 개최된 다보스 포럼의 ‘The Davos Question에 이어 유튜브가 글로벌 포럼을 계기로 전세계 사용자들이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한 두 번째 프로그램이 됩니다. 여러분도 해당 주제에 대하여 궁금한 내용을 유튜브 동영상으로 올려 전세계 사용자들과 OECD 장관들의 토론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