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2008년 10월 29일 수요일

저희는 최근 워싱턴 DC에서 열린 이메트릭 서밋(eMetrics Summit)에서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기업용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기업용 구글 애널리틱스는 맞춤형 보고, 고급 세그먼트화 기능, API,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 다양한 비주얼 데이터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와의 통합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이는 규모에 관계없이 전세계 기업들이 웹분석 도구의 정교함과 다용도성,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의 간편함과 접근성을 통합 활용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맞춤형 보고(Custom reports) 기능은 사용자가 비교하고자 하는 메트릭을 활용해 자신만의 맞춤형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고급 세그먼트화(Advanced segmentation) 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특정 트래픽 집합을 떼어내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유료 트래픽"이나 "전환 방문자"와 같은 맞춤형 세그먼트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고, 간편하게 자신만의 세그먼트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프 캠벨(Jeff Campbell) 검색 마케팅 대행사, 레절루션 미디어(Resolution Media)의 공동 창립자 겸 제품개발 부사장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새로워진 맞춤형 보고 기능 및 고급 세그먼트화 기능을 활용해 우리는 웹사이트 활동에 대한 통찰력을 얻었고, 이를 통해 캠페인 투자수익(ROI)를 향상시켜 사용자 편익을 높였다”며, "통합 서비스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무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현재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면 기업 사용자에게 엄청난 혜택을 가져다 준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현재 개발자들에게만 공개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베타버전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모든 데이터에 접근 가능하며 어떠한 형태로든 응용 가능합니다. 다른 데이터 소스와의 정보통합, 맞춤형 시각 데이터 혹은 인터페이스 구축, 오프라인 분석 수행 등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Updated interface)는 관리자 인터페이스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고, 보고 방식이 더욱 깔끔해져 효과적인 도구를 하이라이트해줍니다. 새로운 네비게이션, 계정/프로필 이름 수정 기능, 계정/프로필 위치 탐지 기능 등은 사용자의 효율성과 계정관리를 향상시킵니다.

영상 차트(Motion Charts)는 간편하면서도 수준높은 다차원 분석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메트릭을 선택해서 비교할 수 있고, 선택된 메트릭의 시간에 따른 상호작용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영상 차트는 데이터를 그림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기존에 그래프나 표를 통해 데이터를 보던 것보다 훨씬 쉽고 분명하게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의 통합 기능은 기존 애드센스 퍼블리셔 및 신규 애드센스 퍼블리셔 모두에게 애드센스 성과를 페이지별, 참조사이트별로 세분화해서 보여주는 개별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활동에 관한 새로운 데이터를 통해 웹사이트 소유주들은 웹사이트 내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 애드센스 기능을 최적화해 수익 잠재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더욱 합리적인 의사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유연하게 데이터를 접하도록 하고, 동시에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자신이 가진 다른 데이터 소스와 통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양한 규모의 웹사이트 소유자는 이를 통해 방문자와의 상호작용 및 마케팅 투자가치를 향상시켜 기업의 잠재력을 더욱 확장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구글 애널리틱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의 설명을 담은 동영상은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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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