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09년 3월 31일 월요일

(구글 서머 오브 코드가 국내에서 열리지는 않지만, 국내 개발자분들의 관심이 많이 있을 것 같아 올립니다. )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오픈 소스 개발 대회인 `구글 서머 오브 코드(Google Summer of Code)’ 행사가 올해도 개최됩니다. 지난 4년 동안 이 대회를 통해 약 2500명의 학생들을2500명의 업계 및 학계의 멘토와 연결해줌으로써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수백만 라인의 소스 코드가 생성됐고 1500만 달러 이상의 오픈 소스 개발 지원금이 조성되었습니다. 올해 참가자들은 운영시스템에서부터 콘텐츠 관리시스템까지 150여 개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및 기술 관련 프로젝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08년 대회에서는 총 975명의 학생들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각 참가자들은 4500달러의 연구비와 멋진 티셔츠를 받았고, 저마다 새롭게 연마한 프로그래밍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학생들간에 형성된 끈끈한 관계 또한 매우 고무적이었습니다. 서머 오브 코드에서는 전세계 98개국 이상에서 온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올해는 더욱 많은 참가자들이 모이기를 바랍니다.

참가 신청은 4월 3일 오후 12시 (현지시간)까지 받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자주 묻는 질문이나 디스커션 그룹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오픈 소스 블로그에서도 행사 관련 최신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신 분은 2009 서머 오브 코드 사이트에 신청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든 지원자 분께 행운이 있기를 빕니다!


아래 동영상을 클릭하면 행사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구글 오픈 소스 팀 프로그램 매니저 레슬리 호손(Leslie Hawth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