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09년 4월 15일 수요일

사용자 여러분의 개성을 맘껏 드러낼 수 있는 아이구글(iGoogle)에 게임 테마가 추가됐습니다. 이에 따라 게임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는 “슈퍼마리오(Mario)”와 “메가맨(Mega Man)”부터 최신 게임인 “위 스포츠(Wii Sports)”와 “스포어(Spore)”와 같은 게임 화면으로 아이구글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아이구글 아티스트 테마패션과 음악 테마에 보여준 뜨거운 반응만큼 게임 테마도 여러분의 마음에 쏙 들기를 바랍니다.

이번 게임 테마는 제작할 때부터 아이구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들도 실제 게임을 즐기고 있기 때문이지요-:) 다음은 게임 테마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엔지니어 매튜 첸(Matthew Chan)의 설명입니다.

게이머의 관점에서:

솔직히 저는 게임광입니다. 어릴 적 집 근처에 있는 오락실에서 “동키콩(Donkey Kong)”이나 “갤러그(Galaga)”를 손가락이 아플 정도로 몇 시간씩(용돈 나가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하곤 했답니다. 요즈음에는 비디오 게임을 하기 위해 오락실까지 갈 필요도 없습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언제든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오늘부터는 저의 아이구글 첫 화면을 어린시절 추억의 게임으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아이구글은 많은 게이머들이 좋아할 만한 온갖 종류의 게임 그래픽을 모았습니다. “번아웃(Burnout)” 자동차가 쌩쌩 달리는 모습이나 “스트리트 파이터(Street Fighter)”의 류(Rye)가 파동권을 날리는 모습, 또는 “기타 히어로(Guitar Hero)”에 맞추어 연주하는 록스타의 모습으로 첫 화면을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트라이포스(Triforce)를 끝까지 가보거나 산채로 무덤에서 빠져 나오는 것을 꿈꾼 사용자 여러분을 위해 "젤다의 전설(The Legend of Zelda)"과 "툼레이더(Tomb Raider)” 테마도 준비했습니다. 그밖에 "던전 앤 드래곤(Dungeons & Dragons)", "심즈(The Sims) 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도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게임 테마를 확인해보시고(http://www.google.co.kr/help/ig/gaming/)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보세요. 어떤 테마를 고를지 고민이 된다면 오늘의 게임 테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구글 첫 화면이 자동으로 매일 새로운 게임 테마를 보여줄 것입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게임 테마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작성자: 구글 검색제품 및 사용자 경험 담당 부사장 마리사 메이어(Marissa Mayer), 아이구글 엔지니어 매튜 첸(Matthew C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