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09년 4월 24일 금요일

오늘날 대부분의 웹 컨텐츠는 2D 기반이지만 이들을 3D로 보여줄 수 있다면 웹이 더 유용하게 재미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저희는 브라우저 상에서 3D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셰이더(shader) 기반의 오픈소스 웹 API, O3D를 개발했습니다. 3D API는 웹 개발자들이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이나 게임 콘솔 수준의 우수한 3D 그래픽을 웹 어플리케이션에서도 구현할 수 있게 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웹에서 우수한 3D를 경험할 수 있어 웹을 더 풍부하고 신나는 곳으로 만들어 줍니다.

O3D는 자바스크립트 기반에서 매끄럽게 운영되며, 뛰어난 3D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윈도우즈(Windows), 맥(Mac), 리눅스(Linux)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및 사파리(Safari)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긴 하지만 브라우저 상의 3D 그래픽에 대한 논의와 표준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http://code.google.com/apis/o3d/를 방문하시면 보다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데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O3D 데모 영상입니다:


작성자: 구글 신규사업개발팀 매니저 미키 김(Mickey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