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09년 5월 25일 월요일

2007년 중반무렵, 유튜브는 매 분당 6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그 후 분당 업로드량은 8시간, 10시간 그리고 13시간으로 점차적으로 증가했습니다. 2009년 1월, 유튜브는 분당 15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되어, 매주 86,000 편에 달하는 최신 할리우드 극장 개봉영화 상영시간과 상응하는 기록을 이뤄냈습니다.

현재 유튜브는 분당 20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튜브가 동영상 사이트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 한 것을 말해줍니다. 유튜브는 여러분들의 의견, 경험 그리고 창의성을 타인과 공유하고자 하는 노력을 바탕으로 탄생되었습니다.
유튜브는 뉴스, 장편 및 단편 영화, 뮤직비디오, 사용법을 알려주는 UCC 콘텐츠, 스포츠 하이라이트 및 홈 비디오를 포함해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개’와 같은 희귀하고 재미있는 동영상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튜브는 이러한 다양한 콘텐츠 중에서 사용자가 관심을 갖는 동영상을 찾기를 기대합니다.

유튜브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방식의 동영상 업로딩 방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유튜브는 동영상 시청 후 사용자의 소감을 곧바로 기록 가능한 신 기능이 출시되었으며, 이를 통해 유튜브 사용자들의 경험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동영상이 끝난 후 소감 기록을 요청하는 아이콘이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자의 웹캠을 활성화시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유튜브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분당 24시간 분량의 업로딩 신기록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유튜브 팀 프로덕트 매니저 라이언 쥬니 (Ryan Jun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