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0년 5월 11일 화요일

지난해 열린 제1회 유튜브-칸 48시간 광고 콘테스트(YouTube-Cannes Young Lions 48 Hour Ad Contest)에는 수백 명의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해 각자의 기량을 겨뤘습니다. 최종 우승자인 기 다이얀(Guy Dayan)아델린 츄(Adeline Chew)는 유튜브를 대표해 칸 국제광고제(Young Lions Film Contest)에 참석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2010년 열리는 제2회 대회는 지난해와 형식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광고의 주제는 5월 14일 금요일(GMT 표준시)에 세계적인 비영리단체를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발표가 나간 후 참가자는 48시간 이내에 콘티 구성, 촬영, 편집을 마치고 완성된 광고를 유튜브의 Cannes Lions channel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이후 일주일 동안 네티즌들이 여러분의 광고에 투표를 하게 되며, 광고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네티즌의 투표를 기초로 두 명의 우승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우승자는 칸 국제광고제 참석에 필요한 모든 경비가 제공됩니다.

본 대회는 젊은 광고인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자 연령은 18-28세로 제한됩니다. 물론 창조성까지 겸비해야 합니다. 해당되시는 분은 지금 바로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 신청을 하고 최신 정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발표일 이후 광고 제작을 위해 5월 15-16 주말은 꼭 비워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참가하시는 분들께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유튜브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