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참가자가 촬영한 동영상으로 선댄스 영화제에서 상영할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드는 획기적인 프로젝트, ‘Life in a Day’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의 유튜브 사용자들은 리들리 스콧 감독과 케빈 맥도널드 감독이 함께하는 이 실험적인 영화에 참가하기 위해 서랍 속에서 카메라를 꺼내 멋진 동영상을 촬영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맥도널드 감독은 여러분이 7월 31일에 업로드 할 수많은 동영상 중 500편을 선정할 것입니다. 일상 생활을 담은 수 많은 비디오 중 최종 500편에 포함되기 위해 어떤 동영상을 촬영해야 할까요? 케빈 맥도널드 감독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다섯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1. 자신의 하루를 보여주세요.
이번 ‘Life in a Day’ 프로젝트는 7월 24일에 있었던 자기 자신의 삶에 대한 동영상을 찾고 있습니다. 너무 일상적인 내용보다는 조금은 특별한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만약 어떤 내용을 촬영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맥도널드 감독이 제시하는 다음 네 개의 질문을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 내가 사랑하는 것은?
-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 나를 웃게 만드는 것은?
- 현재 나의 주머니 속에 있는 것은?

2. 고화질일수록 좋지만, 반드시 고가의 장비로 촬영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화관에서 상영될 영상을 모집하는 만큼 해상도가 높은 동영상일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고가의 장비가 없다고 해서 참가를 망설일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멋진 장면을 담을 수만 있다면 주머니에 있는 휴대폰 카메라도 충분합니다.

3. 배경음악은 싫어요. 하지만 깨끗한 사운드가 필요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동영상에는 배경음악을 삽입하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동영상의 사운드 상태에는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배경 소음이나 바람 소리가 들어가거나 마이크를 실수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촬영 대상이 1미터 이내의 거리에 있을 경우 카메라의 내부 마이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이 외에도 깨끗한 영상을 만드는 촬영법 동영상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4. 완벽하게 편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맥도널드 감독은 여러분이 촬영한 있는 그대로의 영상을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상을 편집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는 없겠죠? 특정 장면을 삭제하거나 연결하는 정도의 편집은 유튜브가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기를 활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5. 친구들과 함께 영상을 제작하세요!
7월 24일 하루 동안 친구들과 함께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보세요.
그 전에 라이프 인 어 데이 (Life in a Day) 채널 구독을 통해 전세계 다른 사용자들이 어떤 촬영 계획을 갖고 있는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촬영이 시작되면 계획한 내용을 차례차례 영상에 담은 뒤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다른 사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해 보세요.

•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ife in a Day 채널 가이드라인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주 문의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유튜브 Life in a Day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