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0년 12월 14일 화요일

하루에 전세계 20억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유튜브에는 2010년 한해 동안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2010년은 국내 아이돌 가수들의 선전이 대단한 해였습니다. 소녀시대와 카라가 일본 열도를 사로잡고, 2NE1은 세계적인 프로듀서 윌.아이.엠(Will. i. am) 에게 유튜브를 통해 음반 작업 제의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유튜브는 2010년 한해동안 국내와 전세계의 트렌드와 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리와인드 채널을 개설해 한국을 포함한 8개 국가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0편과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모아보았습니다.

올해 유튜브는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국내 가수들의 신곡을 전세계에 최초 공개하는 등 국내 음악 콘텐츠를 전세계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냈습니다. 국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는 소녀시대, 2NE1, 원더걸스, 빅뱅의 탑(TOP) 등 국내 대표적인 아이돌 그룹들이 차지했습니다. 이외에도 전국을 강타한 슈퍼스타 K2의 탑3 장재인 양과 연평도도 검색어 순위에 포함되어 각 월별 이슈도 다시한번 되돌아 볼 수 있습니다.

전세계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에는 뉴스 인터뷰를 새롭게 편집해 노래로 재탄생 시킨 화제의 동영상 '침대 침입자 노래(Bed Intruder Song!)'를 비롯해 미국 팝스타 케샤(Ke$ha)의 '틱톡(Tic Toc)'을 패러디한 코믹 영상, 화제의 유튜브 채널 ‘어노잉 오렌지(Annoying Orange),' '트와일라잇 시리즈(The Twilight Saga)' 3부 이클립스(Eclipse) 예고편,' 팝 아이돌 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세살 먹은 '꼬마숙녀' 팬 깜짝 방문 등 전세계 최다 조회 리스트에도 국내 네티즌들의 눈과 귀가 즐거울 만한 동영상이 가득합니다.

자, 유튜브 리와인드 채널에서 2010년 한해동안 어떤 트렌드와 이슈가 있었는지 한번 볼까요?


작성자: 유튜브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