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0년 12월 13일 월요일

Google Korea Campus Ambassador는 구글의 혁신적인 홍보를 위해 한국 대학생들이 모여 만든 그룹입니다. 각 대학교에서 한 명씩 선발되며, 이들은 ‘Ambassador’라는 단어 그대로 구글과 대학교 사이의 정보 교류 및 구글을 홍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는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아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4개 대학에서 1명씩 선발된 4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글코리아 엠베서더는 20대 대학생답게 창의적인 생각과 실천력을 바탕으로 구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리기 위한 여러 가지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캠퍼스끼리의 정보 공유를 통하여 인재발굴의 통로 개척과 구글 홍보방법 체계화 등 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 대학교들의 인턴 채용 설명회나 공모전을 주최해 나갈 것 입니다.

주위에 구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많지만 구글 인턴, 취업 등에 대해 제대로 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구글 엔지니어로 입사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매우 잘해야 한다'는 부정확한 정보들이 현재 포털 사이트에 떠돌고 있는 것이 단적인 예입니다. 이처럼 구글에 입사하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거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구글코리아와의 활발하고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미래 구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컨텐츠들을 신속하게 제공할 것입니다. 저희는 인턴 및 입사 채용 정보는 물론, 현재 구글에서 일하고 있는 구글러(인턴, 정직원)와의 인터뷰를 통해 구글 입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구글의 사내 분위기나 근무 환경, 복지 혜택 등 대다수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이야기를 구글러의 입으로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의 여러 가지 서비스에 대한 사용법을 소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구글의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 입니다.

Campus Ambassador Blog는 다음과 같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Google Campus Ambassad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