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앱스에 대한 소식

작성일: 2010년 5월 27일 목요일

구글 앱스에 대한 몇 가지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구글 웨이브를 초대장 없이도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웨이브는 사용자분들이 다른 사용자들와 함께 일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구글 웨이브는 이제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소식은 지메일 관련입니다.

여러분이 크롬 사용자라면, 이미지를 쉽게 드래그하여 지메일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사이즈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문서도구(Google Docs)의 양식(form)에 새로운 24가지 테마가 생겼습니다. 상단테마 부분을 누르시면, 새 테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팩맨 게임의 즐거움은 계속 됩니다.


작성일: 2010년 5월 25일 화요일

지난 주말 구글을 뜨겁게 달구었던 팩맨 30주년 인터렉티브 게임이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www.google.com/pacman에서 계속 제공될 예정입니다. 팩맨 게임을 즐기고자 하시는 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애드몹과 함께 하겠습니다

작성일: 2010년 5월 25일 화요일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구글이 모바일 광고 벤처기업인 애드몹을 인수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우리는 애드몹의 대표인 오마르 하모이와 그의 팀원들과 함께 광고업자, 모바일 앱 개발자, 모바일 퍼블리셔에게 새로운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개발,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결정은 모바일 광고 생태계 전체에도 좋은 소식입니다. 이는 업계가 구글의 인수를 지지한다는 것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FTC의 검토 과정을 통해 모바일 광고 시장은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분명해졌습니다.

휴대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광고의 성장은 더욱 가속되고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개발자는 물론 더 나은 광고 솔루션을 갖게 될 퍼블리셔, 새로운 소비자에게 도달할 방법을 얻게 될 광고업자, 더 좋은 광고와 더 많은 무료 콘텐츠를 보게 될 사용자 모두에게 이로운 것입니다.

우리는 이 분야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앞으로 몇 주안에 이번 인수 계약을 마무리 짓고 애드몹과 구글 팀 그리고 양사의 제품을 하나로 모으는 작업을 바로 시작할 것입니다. 이 업계는 매우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우리는 이 시장의 일부분으로서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쁩니다!

작성자: 제품 담당 부사장 수잔 보이치키(Susan Wojcicki)

에드가 다비즈와 함께하는 길거리 축구 투어!

작성일: 2010년 5월 24일 월요일


네덜란드의 축구 전설 에드가 다비즈 선수가 이끄는 길거리 축구 팀의 세계 투어 ‘풋볼 피버: 스트리트 레전드의 귀환(Football Fever: The Return of the Street Legends)’ 공식 채널이 개설되었습니다!

지난 2005년 길거리 축구팀을 결성해 유럽과 미국, 남미 순회 투어에서 다섯 개 국가의 팀들과의 대결에서 모두 승리해 ‘스트리트 레전드(Street Legends)’라는 칭호를 얻은 바 있는 에드가 다비즈가 5년 만에 ‘풋볼 피버: 스트리트 레전드의 귀환(Football Fever: The Return of the Street Legends)’ 투어로 돌아왔습니다.

‘풋볼 피버: 스트리트 레전드의 귀환(Football Fever: The Return of the Street Legends)’ 투어는 18일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영국 런던(5월 19~20일)과 프랑스 파리(21일), 세네갈의 다카르(23일, 25일)와 고리섬(24일), 케냐 나이로비(27~28일), 가나의 아크라(29일)와 쿠마시(30일), 케이프 코스트(31일)를 거친 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요하네스버그(1~2일)와 케이프타운(3~4일)에서 일정을 마칠 예정입니다.

모든 경기는 ‘길거리 축구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경기 동영상 이외에도 라이언 바벨(리버풀)과 마이클 에시엔(첼시), 은퇴한 가나 출신 마르셀 데사이 선수 등과 같은 유명한 축구 선수들이 투어에 등장하여 세계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스트리트 레전드’ 팀은 투어 중에 아프리카 각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료 및 교육 봉사 단체들을 방문하여 아프리카 국가들의 발전과 시민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이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의 필요성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알릴 계획입니다.

유튜브 ‘길거리 축구 채널’을 통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세계적인 축구 축제의 열기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 채널은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축구 열기를 한껏 고취시키는 동시에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삶의 방식을 소개해 세계 평화와 인류 화합의 의미를 돌이켜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작성자: 유튜브 마케팅팀

오늘 구글에서 게임 한판 하실래요?


작성일: 2010년 5월 22일 토요일

오늘 구글 첫화면을 만나보신 분이라면 게임 사이트로 잘못 왔나 하는 착각을 하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바로 추억의 비디오 게임 팩맨 30주년입니다. 이번 로고에서는 실제 게임이 가능한데요, 첫 화면에 10초 이상 머무르거나, 동전 투입 버튼을 누르면 팩맨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팩백 로고는 팩맨 제조사인 일본의 남코(NAMCO)사와 공동 제작하였으며, 원본 게임의 특성을 최대한 살렸습니다. 팩맨의 귀신 캐릭터인 잉키, 블링키, 핑키와 클라이드의 성격과 특성을 모두 팩맨 로고에 반영하였습니다. 256탄에 나오는 '킬 스크린' 에러까지 등장하니, 오늘 옛 추억을 되짚어 보면서 팩맨 한판 어떠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구글 개발자 회의(Google I/O 2010) 개최 둘째날: 안드로이드 플랫폼 2.2 버전 프로요와 구글 TV

작성일: 2010년 5월 21일 금요일

어제 시작한 구글 개발자 회의(I/O 2010)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두 가지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플랫폼 2.2버전 프로요 관련 소식입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 2.2 버전 프로요(프로즌 요거트의 줄임말)이 발표됨에 따라 구글은 이로써 2008년 9월 1.0 버전이 나온 뒤로 1 년 반 동안 7번째 플랫폼을 발표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2.2는 스마트폰이나 일반 휴대폰을 무선 모뎀처럼 이용해 노트북 등에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더링 기능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에서의 어도비 플래시 지원 및 안드로이드 마켓 업그레이드 등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2.2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5가지로 나누어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능과 속도: 안드로이드 플랫폼 2.2에 적용된 새로운 Dalvik JIT 컴파일러는 기존 버전인 2.1에 비해 2~5배의 성능 향상이 이뤄졌습니다.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기능: 어카운트 오토 디스커버리(account auto-discovery)와 캘린더 동기화와 같은 익스체인지 지원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Device policy management API를 통해 개발자는 remote wipe, minimum password, lockscreen timeout 등 단말기의 보안 기능을 통제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OS 2.2 브라우저는 V8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적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2.1 버전에 비해 자바스크립트 성능이 3배 향상됐습니다.

풍부해진 API 및 다양한 서비스: New data backup API를 통해 데이터 백업과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단말기에 앱을 설치할 때 최종 데이터를 복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안드로이드 Cloud to Device Messaging을 활용해 모바일 알림 설정, 휴대폰으로 보내기, 양방향 푸시 동기화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이제 자신의 앱이 내부 메모리 또는 SD 카드 어느 쪽에 설치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이 자동으로 설치 장소를 결정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티브 코드와 관련해 새로운 API는 Skia bitmap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추가된 사항: 안드로이드 마켓에 새로운 버그 리포팅 기능인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에러 보고(Application Error Reports)가 추가됐습니다. 개발자는 이를 통해 사용자로부터 크래시나 프리징 현상 보고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안드로이드 마켓 퍼블리셔 웹사이트의 계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 2.2의 새로운 기능 리스트는 플랫폼 하이라이트(platform highlight)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툴 업데이트

또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개발자 툴로는 안드로이드 SDK 툴, Revision 6, Eclipse plug-in ADT 0.9.7, 안드로이드 NDK, Revision 4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SDK 툴, ADT, NDK의 각 릴리스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발표된 또 하나의 소식은 바로 구글 TV입니다.

구글 TV는 구글의 개방형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방송과 인터넷 콘텐츠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TV를 위한 플랫폼입니다. 이번 구글 TV의 개발 프로젝트에는 인텔, 소니, 로지텍, 베스트바이, 디쉬 네트워크, 어도비가 함께 참여할 계획입니다.

저희는 기존 TV 기능에 완벽한 인터넷 기능을 접목한 구글 TV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가 케이블, 위성 방송, 개인 라이브러리,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콘텐츠 공급원을 즐기면서 자유롭게 웹 검색도 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TV 시청, 웹, 모바일 검색을 하나로

구글TV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기반하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기존처럼 모든 방송을 시청하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웹 브라우징처럼 단순한 기능을 갖춘 TV 한 대로 가능해집니다. 인텔사의 최신 시스템온칩인 아톰 프로세서 CE4100를 장착한 CPU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결합함으로써 홈시어터 수준의 A/V 환경이 제공됩니다.

소니와 로지텍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와 플랫폼을 적용한 TV를 올 하반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모든 TV 방송 사업자와 협력의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지만 제품 런칭 시점에는 위성 TV 업체인 디쉬 네트워크와 협력해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계획입니다.

구글TV를 통하면 현재 유료 TV 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수 백 개 채널은 물론 인터넷과 동영상 사이트에 있는 방대한 콘텐츠를 모두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TV는 넷플릭스, 아마존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 등 주요 콘텐츠 플랫폼의 동영상까지 볼 수 있게 해주며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필요한 앱을 확보하고 구동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게 됩니다.

또한 하나의 기기와 하나의 화면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구글 TV 플랫폼에는 통합적 검색 경험이 도입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공중파 및 케이블 TV, DVR, 인터넷, 픽처인픽처 레이아웃 등 관련 콘텐츠를 여러 개의 창을 통해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획기적인 홈페이지 개념인 ‘홈스크린’으로 시청자가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모아서 볼 수 있는 맞춤형 TV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한편 구글 TV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1을 완벽 지원하여 게임은 물론 애니메이션, 애플리케이션, 동영상, 오디오 등 수 천 페이지에 달하는 풍부한 콘텐츠를 TV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기회

구글 TV는 전세계 앱 개발자들에게도 엄청난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저희는 또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V용 API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되면 웹 개발자들은 기존 모바일 용 앱뿐만 아니라 TV용 앱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또한 올 하반기 구글 TV용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안드로이드 SDK의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물론 업계의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 구글 TV를 오픈 소스로 가져 갈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의 장기적인 목표는 모든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력해 TV를 통한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확장시키고 차세대 TV 경험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구글 TV 프로젝트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google.com/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구글 개발자 회의(Google I/O 2010) 개최 첫날: 더욱 강력해진 웹 개발 플랫폼 주목

작성일: 2010년 5월 20일 목요일

19~20일 양일간 (미국 기준)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 웨스트(Moscone West)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행사인 구글 개발자 회의(Google I/O)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틀간 66개국에서 200명의 연사를 포함 5000여 명이 참석하는 이 행사는 90여 개의 세션과 180여 개의 개발자 시연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밖에 구글과 파트너사의 엔지니어와 함께 하는 네트워킹 행사들이 다양하게 마련됐습니다.

지난해 I/O 행사에서 HTML5가 선보인 뒤 인터넷은 가능성 있는 플랫폼에서 개발자들이 다양한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으로 발전했습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이 같은 인터넷의 지속적인 진화를 기념하며 더욱 진보적이며 공개적인 인터넷을 만드는 최신 기술들이 소개됐습니다.

행사 첫날 선보인 Google App Engine for Business는 기업 사용자가 앱을 개발하는데 사용하는 새로운 기능의 인프라스트럭쳐입니다. 이는 구글이 자체 앱 개발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것으로 신뢰성, 규모성, 보완성이 탁월합니다. 구글은 클라우딩의 잠재성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VMware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 사용자는 더욱 풍부한 인터넷 웹을 더욱 수월하게 구축하며, 클라우드로 할지 온프레미스로 할지를 선택해 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pringSource Tool Suite이나 Google Web Toolkit 사용자는 클릭 한번으로 자신들이 개발한 앱을 Google App Engine for Business, VMware환경 또는 Amazon EC2와 같은 환경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개방형 인터넷 앱 마켓인 Chrome Web Store에 대해서도 발표했습니다. 웹상에는 이미 수 많은 앱이 존재하지만 이들을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통일된 장소는 없습니다. 연 내 서비스될 Chrome Web Store에서 사용자는 최고의 앱을 찾고 개발자는 새로운 사용자들을 만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구글은 다른 웹 기업과 함께 오픈 웹 미디어 포맷인 WebM 선보였습니다. 이는 고도의 웹 최적화 비디오 코덱인 오픈소스 VP8로, 이를 통해 우리는 로열티 없는 라이센스 프로젝트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구글 API에 대해서도 몇 가지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더욱 빠르고 최적화된 모바일용 시스템인 Google Maps API v3을 발표했습니다. 오늘부터 이러한 API가 Code Labs를 졸업하고 Google Maps API Premier의 일부로 기업용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연관성을 더욱 향상시킨 새로운 기능도 발표했습니다. 이는 Feed API를 완전히 새롭게 만든 버전으로 페이지 방문자가 새로 고침 없이 최신의 PubSubHubbub를 지원하는 피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푸쉬 업데이트 기능과 수준 높은 오픈소스 웹 폰트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있어 퍼블리셔는 새로운Google Font API 를 통해 모든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방식인 Google Wave를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부터 Google Wave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됩니다. 이는 Google Labs의 일부로서 wave.google.com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앱스 관리자는 자신의 영역에서도 이를 적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업무 그룹이 일을 더욱 생산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구글의 새로운 API 기능과 개발자를 위한 오픈 소스 코드의 상세한 내용은 Wave 블로그에서 볼 수 있습니다.

Google I/O 2010 행사 소식은 http://code.google.com/events/io/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Code Blog와 트위터 @googleio (#io2010)버즈를 통해 업데이트 상황을 전달해드립니다.

작성자: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빅 군도트라(Vic Gundotra)

Google I/O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0년 5월 19일 목요일

4000여명의 개발자들이 모일 구글 개발자 회의(Google I/O)의 기조연설이 한국 시간으로 오늘 밤(20일 오전 1시부터 2시반)과 내일 밤(21일 오전 12시 반부터 2시)에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구글 개발자 회의의 스케쥴은 다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구글과 함께하는 모바일 세상(1) - 구글 모바일 서비스

작성일: 2010년 5월 19일 수요일

구글코리아에서는 최근 구글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블로그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다른 포스트는 구글과 함께하는 모바일 세상 레이블을 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주-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5개월째, 나는 종종 만능 가제트형사가 된 기분이 든다. 지난 주말 친구들과 처음 가보는 스페인 레스토랑. 대충 전해들은 정보로 찾을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 간판에 주변을 두리번거린다. 친구가 식당에 전화를 걸기 시작하고, 나는 바로 스마트폰 구글 지도에서 현재위치를 표시하고, 식당을 검색한다. 친구가 전화로 우리의 위치를 한참 설명하는 동안 나는 벌써 경로 파악을 끝냈다! 식당에 들어선 우리, 이색적인 레스토랑 분위기에 젖어 담소를 나누던 중, 흘러나오는 음악이 얼마 전 너무 재미있게 보았던 유튜브의 화제동영상 “JK Wedding Entrance Dance”의 배경음악이라며, 친구는 동영상 스토리를 전하기 바쁘다. 나는 그사이 유튜브에서 바로 검색해서 다시 봐도 재미있는 동영상을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였다. 요즘 본 영화 이야기를 주고 받다, 우리 모두는 오래전 박중훈과 안성기가 함께 나왔던 경찰영화 제목이 무엇인지 궁금해졌다. 비지스의 ’Holiday’를 유행시켰던... 떠오를 듯 말듯 서로를 답답한 표정으로 쳐다보고 있던 중, 만능 가제트팔을 또다시 꺼내 들었다. 구글 검색창에서 몇 가지 떠오르는 단서들을 입력하고 바로 찾은 영화제목은 –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지난 가을, 뉴욕여행을 같이 다녀온 친구가 그 때 있었던 에피소드들을 이야기하며 뉴욕의 맛집 소개로 자연스럽게 이어지자, 나는 피카사 웹 앨범에 바로 접속하여 사진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그리고는 곧 뉴욕여행을 계획중인 친구에게 지메일로 바로 추천 식당 정보를 보내주었다. 나는 그날도 가제트 형사처럼, 필요한 것들을 “나와라 가제트팔”하며 스마트폰에 입력하기 바빴다.


바로 지난 주말에 실제로 저에게 일어난 일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많이들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위에 제가 소개했던 사례 외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용도는 그리고 또 즐기는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이에 앞으로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즐기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재를 하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은 제가 매일매일 고마워하며 사용하는 만능 가제트팔, 구글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Sync가 필요없는 구글 모바일 서비스!

구글 모바일 서비스는 데스크탑과 스마트폰을 번갈아 사용한다면, 누구나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치 언제 어디서나 열어볼 수 있는 나만의 사서함이 생긴 기분이 들죠. 지메일에서 주고 받은 메일은 물론, 구글 문서도구를 통해 작성한 문서, 피카사에 올린 여행사진 등은 별도의 싱크없이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쓰다만 이메일을 바로 이어 작성할 수 있고, 공동작업 중인 친구가 업데이트한 문서를 바로 열어 확인이 가능하고, 피카사에 올려둔 나의 여행 사진을 보고 싶을 때 언제든지 스마트폰에서 바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모두 구글 지메일 계정만 있으면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한 번의 다운로드로 열리는 구글 모바일 세상!

안드로이드 탑재폰에는 이러한 서비스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지만 아이폰에서도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아래 아이콘 처럼 생긴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는 것인데요, 한번의 다운로드로 (음성 검색(현재 영/중/일), 검색기록 서비스등 구글만의 차별화된 검색, 지메일, 캘린더, 리더, 뉴스, 번역)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한꺼번에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세지를 주고 받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구글 토크는 곧 추가될 예정인데, 이후 패키지 업데이트 시 자동 추가된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모바일 사이트에서 !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한국 공식 구글 모바일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번 사이프 오픈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구글의 주요 서비스인 검색, 지도, 지메일, 유튜브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있고,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각 해당 제품의 기능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모토로이에 이어 새로 출시된 삼성 GALAXY A에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안드로이드 탑재폰 구글 모바일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동영상도 업데이트되었으니 방문하셔서 유용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마케팅팀 김혜인

유튜브 출범 5주년, 하루 20억 페이지뷰 돌파

작성일: 2010년 5월 17일 월요일

5년 전 이맘때 유튜브 공동 창업자들은 수 개월 동안 늦은 밤까지 테스트를 하며 최초의 유튜브 베타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당시 목표는 단순했습니다. 누구나 동영상을 쉽게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자는 것이었습니다. 동영상을 올리는 사람 모두가 화면을 통해 전세계인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실제 이 목표는 오늘날 역동적으로 살아있는 큰 커뮤니티로 실현되었습니다. 개인의 일상사를 담던 흥미 위주의 사이트에서 이제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광범위한 교류의 장으로 바뀐 것입니다. 사용자 여러분 덕분에 현재의 유튜브는 하루 20억 페이지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미국의 3대 TV 네트워크의 황금 시간대 시청률을 모두 합한 것 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것입니다.

미국에서 소박하게 시작된 유튜브는 이제 스포츠 경기의 한 시즌 전체를 전세계 200개 국가에 생중계 하고, HD급 동영상과 3D 영화를 볼 수 있으며,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정치, 경제, 사회 운동이나 현상들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세계의 지도자들과의 인터뷰를 생방송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로 발전했습니다. 즉, 이제 유튜브는 단순하지만, 영상만이 줄 수 있는 강력한 매체로서 세계를 발견하고 만들어가는 하나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유튜브의 출범 5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이 유튜브 스토리(My YouTube Story)”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유튜브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었고 영향을 끼쳤는지 전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의 스토리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관련 내용은 유튜브 5주년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채널에서는 사용자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구글 지도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이야기도 여기에 업로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5년이란 짧은 역사지만 그 동안 가장 중요했던 순간의 동영상을 쌍방향으로 볼 수 ‘유튜브의 5년’을 준비했습니다. 유명인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동영상을 직접 소개하는 코너 역시 볼 수 있습니다.

설립 당시 유튜브가 첫 5년을 예견할 수 없었듯이 앞으로의 5년이 어떻게 전개될지 상상하긴 쉽지 않습니다. 비록 처음 목표로 한 것은 달성했지만 앞으로 할 일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의 모든 동영상을 잘 정리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바로바로 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유튜브의 당면 과제이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유튜브 평균 이용시간은 15분으로 TV 시청시간인 5시간에 비해 아직 미미합니다. 유튜브는 앞으로 이 점을 바꾸어 나갈 것입니다. 왜 유튜브를 더 보아야 하는지 그 이유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동영상의 혁명은 이제 막 시작됐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성원을 바랍니다.



작성자: 유튜브팀

[2010 만우절 완전 뒷북!] 안드로이드 해피앱 3종세트 런칭!

작성일: 2010년 5월 14일(*음력 4월 1일) 금요일

안녕하세요, 구글코리아 마케팅/홍보를 맡고 있는 정김경숙입니다.

오늘은 5월 14일, 음력으로는 4월 1일입니다. 지난 4월 1일 만우절 때 구글코리아는 사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우절 제품을 준비했었지만, 천안함 사고 유족들과 함께하는 애도의 마음으로 만우절 제품발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완전 뒷북이지만, 2010년 만우절에 저희가 준비했던 것을 함께 공유하고자, 오늘 음력 4월 1일을 기념^^하여 공개합니다.

-------------------------------------------------------------------------------------

2010년 4월 1일 만우절 블로그글(원본)

구글이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야심차게 개발한 안드로이드 해피앱 3종 세트를 드디어 오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오늘 구글코리아 본사에서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에서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해피앱 패키지'를 소개했습니다.



3종으로 구성된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 패키지, 해피앱 패키지는 입모양 검색, 방귀 디텍터, 미래위치 예측기 등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제공하여 기존에 누리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물론, 이번에 선보인 해피앱 패키지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해피앱 패키지는 스마트폰만이 갖추고 있는 무선인터넷, 블루투스와 같은 통신용 모듈을 비롯하여 터치스크린, 마이크, 카메라 등과 같은 다양한 입력장치, GPS(범지구위치결정시스템), 자기센서, 모션센서 등의 공간자각 기능, 그리고 방대한 데이터를 순식간에 처리할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 컴퓨팅의 통계처리 기술을 접목시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패키지입니다.

구경하고 싶으신 분은 이곳을 눌러주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마케팅/홍보 총괄 정김경숙

유튜브 광고 콘테스트에 참여해 ‘칸 국제광고제’ 티켓을 잡으세요

작성일: 2010년 5월 11일 화요일

지난해 열린 제1회 유튜브-칸 48시간 광고 콘테스트(YouTube-Cannes Young Lions 48 Hour Ad Contest)에는 수백 명의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해 각자의 기량을 겨뤘습니다. 최종 우승자인 기 다이얀(Guy Dayan)아델린 츄(Adeline Chew)는 유튜브를 대표해 칸 국제광고제(Young Lions Film Contest)에 참석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2010년 열리는 제2회 대회는 지난해와 형식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광고의 주제는 5월 14일 금요일(GMT 표준시)에 세계적인 비영리단체를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발표가 나간 후 참가자는 48시간 이내에 콘티 구성, 촬영, 편집을 마치고 완성된 광고를 유튜브의 Cannes Lions channel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이후 일주일 동안 네티즌들이 여러분의 광고에 투표를 하게 되며, 광고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네티즌의 투표를 기초로 두 명의 우승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우승자는 칸 국제광고제 참석에 필요한 모든 경비가 제공됩니다.

본 대회는 젊은 광고인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자 연령은 18-28세로 제한됩니다. 물론 창조성까지 겸비해야 합니다. 해당되시는 분은 지금 바로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 신청을 하고 최신 정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발표일 이후 광고 제작을 위해 5월 15-16 주말은 꼭 비워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참가하시는 분들께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유튜브팀

새로워진 구글 디자인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작성일: 2010년 5월 11일 화요일

지난 주에는 구글 검색 페이지의 새로운 디자인에 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이번 시간에는 저희 디자인팀의 생각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결론적으로 저희는 강력한 기술, 빠른 결과 페이지, 심플함, 구글스러운 특성의 제품을 더욱 좋게 만들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구글 디자인팀의 목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디자인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디자이너에게 이 보다 더 흥미진진한 도전과제는 없을 것입니다.

저희는 새로운 디자인 작업을 위해 우선 검색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중요시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웹은 진화를 거듭한 결과 사용자는 더욱 복잡한 검색어를 입력하고 있으며, 여기에 맞는 특별한 검색툴을 요구해왔습니다. 저희는 이 같은 빠른 변화에 부응하고자 구글의 엔지니어를 모아 팀을 구성하고 새로운 모습의 검색 페이지를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디자인의 핵심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툴과 기술을 어떻게 하나의 페이지에 담아낼지를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웹사이트의 유연성을 확대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화면 왼쪽에 검색도구를 두는 것인데 디자이너들은 이를 종종 “좌측 내비(left-hand nav)”라고 부릅니다. 저희는 구글 서비스 초창기부터 왼쪽에 검색도구를 둔 데모 버전을 만들고 2006년부터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런 좌측 검색도구 방식은 전반적으로 사용자의 메인 콘텐츠를 방해하지 않고 웹서핑이 가능한 좋은 방안이지만 동시에 사용자의 시선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보자면, 구글 사용자는 강력한 검색도구와 함께 항상 단순한 브라우저를 원합니다.

이에 대한 균형점을 찾기 위한 첫 조치가 지난해 5월 발표된 검색도구 패널(Search Options panel)입니다. 당시에는 사용자가 검색도구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 유형에 대해 사용자들의 반응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구글의 디자이너, 리서처, 엔지니어들은 검색도구가 고정돼 있는 경우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 백여 가지의 모델을 만들고 사용자와 구글러의 의견을 받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여기에는 구글에서 지금까지 실시된 것 중 최대 규모의 인식 테스트도 있었습니다. 테스트 결과 좌측에 고정형 검색도구를 두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전반적인 시각적 요소를 가벼운 톤으로 바꿨습니다. 왼쪽은 기존의 검색도구이며 오른쪽은 새로운 검색도구의 스크린샷입니다. 한번 비교해 보세요:-)



고정형 검색도구 설정으로 결과 페이지가 좀 더 무거워진 느낌이 있어 디자인 면에서 좀 더 가벼고 밝은 느낌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연구했습니다. 전반적인 비주얼 디자인은 구글 로고부터 시작됐습니다. 아래는 기존 로고(위)와 새로운 로고(아래)를 비교한 것입니다.



새로운 로고는 좀 더 가볍고, 밝으며, 단순해 보입니다. 구글 디자인이 갖고 있는 최대한의 특성인 구글스러운 개성과 장난기를 최대한 드러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로고는 좌측 검색도구의 확장 기능과 함께 완벽한 통합을 상징하는 아이콘이자 수백 개의 작은 변형 모델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 풋터(footer) 부분에서는 링크의 블루 음영과 언더라인을 없애고, 색을 더 밝은 톤으로 바꾸었습니다. 검색창도 더욱 크게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기존 footer (위)와 새로운 footer (아래)를 비교한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최근의 디자인 작업이 만족스럽지만 그렇다고 해서 디자이너로서의 임무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저희는 이미 추가 작업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더 나은 검색 페이지를 위해 여러분의 의견에 계속해서 귀기울일 것입니다.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저희가 시도하고자 했던 다른 디자인 변화에 대해서도 소개하겠습니다. (각 이미지는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1. 블루톤 홈페이지: 우리는 항상 파란색 컬러에 대해 강력한 친밀감을 느낍니다. 파란색 컬러는 보통 웹 링크의 색으로 웹을 하나로 묶어줍니다. 그래서 파란색은 많은 디자인의 기본 컬러가 되었습니다.
2. 파란색 버튼: 파란색의 큰 검색 버튼은 외부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첫 번째 테스트였는데 사용자들의 반대가 즉각적으로 나왔습니다. 사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이후 모델에서의 버튼 색깔을 바꾸게 됐습니다.
3. 유니버설 바: 이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메인 검색 결과와 도서, 뉴스, 쇼핑과 같은 기타 유형의 검색 정보를 구분해주는 선입니다.
4. 블루톤 결과 페이지: 이는 우리가 만든 마지막 블루톤 디자인의 하나로 “웹”링크를 “전체”로 바꾸었을 때 적용해 본 것입니다. 전세계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위한 구글의 미션에 더욱 가깝게 가겠다는 의지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작성자: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 존 와일리(Jon Wiley)

크롬 브라우저 속도가 더욱 빨라졌습니다

작성일: 2010년 5월 11일 화요일

이곳 덴마크 오후스는 크롬의 오픈소스 자바스크립트 엔진인 V8의 본고장입니다. 저희는 이곳에서 웹브라우저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V8 엔진을 검사하고 다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한 신형 크롬 베타는 과거 어떤 베타 채널보다 속도와 성능 향상이 월등한 것으로 자바스크립트 속도 측정 툴인 V8선스파이더(SunSpider)를 기준으로 각각 30%, 3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는 크롬 브라우저가 처음 발표된 때와 비교하면 각각 213%, 305% 향상된 것입니다.

신형 크롬 베타는 빠른 속도 외에 새로운 기능도 상당수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최근 구글 계정을 사용해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구글 크롬 북마크를 동기화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을 발표한바 있습니다. 신형 베타는 북마크는 물론 테마, 홈페이지, 초기환경, 웹 콘텐츠, 언어 등 브라우저 환경설정까지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자의 열화와 같은 요구에 따라 이제 시크릿 모드에서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발표된 베타 제품은 구체적으로 새로운 HTML5의 장점들인 Geolocation API, appcache, 웹소켓, 파일 드래그앤드롭 기능을 대거 반영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신형 크롬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브라우저에 통합시킨 최초의 크롬 버전입니다. 이로 인해 보안과 안전성을 강화하면서 더욱 풍부하고 역동적인 웹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크롬의 자동 업데이트 시스템을 통해 플래시 플레이어의 보안과 기능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용 베타, , 리눅스를 위한 신형 크롬 베타를 다운로드 받아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이번 베타의 엄청난 속도 향상을 테스트하기 위해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저희는 일반적인 속도 측정 툴인 V8이나 SunSpider 기준도 나름의 장점이 있지만 브라우저의 속도 측정에는 다양한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아래 동영상과 같은 속도 측정 모델을 고안하였습니다. 웹페이지 로딩속도를 여러 가지 모형을 사용해 초당 2700 프레임의 속도로 고속 촬영한 장면입니다.

감자보다 빠른 크롬을 아래의 동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작성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매즈 아거(Mads Ager)

구글 대시보드 서비스의 하루평균 방문자가 10만명이 넘었습니다!

작성일: 2010년 5월 10일 월요일

6개월 전 발표된 구글 대시보드(Google Dashboard)는 사용자가 자신의 구글 계정에 저장된 정보를 한 곳에서 보며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구글 제품(지메일, 구글문서, 유튜브 등)과 관련한 모든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링크를 통해 환경설정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시작된 지 6개월을 맞는 시점에서 현재의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 평균 약 10만 명의 순수 방문자가 대시보드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중 85%는 대시보드를 처음 접한 사용자입니다. 서비스 출범 이후 저희는 대시보드의 영역을 넓혀 사이트 도구, 지도, 도서, 웹마스터 도구, 버즈, 고글스, 사이드위키, 애널리틱스 등 다른 수 많은 구글 제품을 포함시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이 같은 노력은 현재도 진행 중이며, 향후 보다 나은 기능을 위해 사용자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구글 서비스의 투명성과 함께 개인정보에 대해 사용자의 통제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했습니다. 저희는 현재까지의 성공적인 운영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 서비스를 아직 써보지 못한 분은 이곳을 방문하세요.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작성자: 구글 제품 매니저 야리브 아단 (Yariv Adan)

오늘은 누구의 탄생일일까요?


작성일: 2010년 5월 7일 금요일

아름다운 달빛 아래 백조들의 향연이 그려집니다. 샌프란시스코 발레단과 함께한 오늘의 구글 로고는 바로 러시아의 작곡가 차이코프스키의 170주년 탄생일을 기념하였습니다. 아름다운 발레음악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등으로 유명한 그의 작품세계를 오늘의 두들을 통해 감상해 보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구글 검색 페이지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작성일: 2010년 5월 6일 목요일

오늘 구글을 써보신 분은 무언가 조금 다르다는 느낌을 받으셨나요?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가 달라졌습니다! 혹시 아직 결과 페이지가 그대로라면, 변화가 순차적으로 진행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오늘 발표한 새로운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는 갈수록 풍부해지는 웹 정보를 보다 쉽게 찾고, 더욱 강력해진 검색도구를 더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화면 왼쪽에 검색도구를 배치했습니다.

구글은 작은 것이라도 항상 새로운 변화와 업데이트를 지속해 왔는데 오늘 변화는 그 동안 구글이 개발해 온 기술을 총집합해 내 놓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검색 결과 페이지 개편입니다.


<왼쪽에 검색도구를 배치한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의 달라진 모습>

무엇이 바뀌었을까요?

새로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는 검색어에 따라 좌측 뉴스, 동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 유형의 종류와 순서가 바뀌며 메뉴를 클릭할 때 마다 해당 유형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우측에서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유형별 검색 결과를 보기 위해 스크롤을 계속 할 필요 없이 원하는 유형만 꼭 집어 선택하면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도록 한 것이죠. 뿐만 아니라, 기존 결과 페이지에서는 검색창 아래 ‘검색도구’ 탭을 클릭해야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연관성 높은 검색도구가 결과 페이지 좌측에 자동으로 배치됩니다.

예를 들어, ‘김연아’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해당 검색 결과와 함께 페이지 좌측에는 '전체' 아래 자동으로 가장 연관성이 높은 결과 유형인 ‘블로그’, ‘이미지’, ‘동영상’, ‘뉴스’, ‘Q&A’가 제시되고, 그 아래에는 ‘최신’, ‘원더휠’, ‘타임라인’ 등 연관성 높은 검색도구가 나열됩니다. 여기에 "이미지"를 눌렀을 경우, 왼쪽 메뉴 하단에는 이미지 크기별, 유형별(얼굴, 라인아트 등), 색상별 등 이미지 검색에 특화된 검색도구가 나와 검색이 더욱 편리해 졌습니다. 검색어에 따라 연관성 높은 검색 카테고리는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 평가, 변경됩니다. 각각의 메뉴에서 ‘더보기’를 클릭하면 더 많은 결과 유형과 검색도구를 볼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는 항시 배치되어 사용자가 다른 페이지로 이동을 해도 필요할 때마다 즉시 이용할 수 있어 빠른 검색 작업이 가능합니다.

여전히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하지만 전반적인 외관은 더욱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검색창과 결과창을 넓힘과 동시에 로고 밝기를 조정하고, 검색 결과 텍스트도 보기 좋게 하는 등 디자인 혁신에 신경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좌측 메뉴의 결과 유형은 각각 다채로운 아이콘으로 표시해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도록 했습니다.

오늘 개편된 결과 페이지는 구글의 모습, 느낌, 기능성을 새롭게 하고 능률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것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강력하지만 단순합니다. 오늘 변화는 점차 방대해지는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하는 많은 도구들을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수많은 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나왔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사용하는 구글은 어제 사용한 구글 보다 더 좋을 것이라는 점을 저희는 확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변화는 진보를 위한 더 많은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현재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하며 37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구글 검색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 검색 부문 부사장 마리사 마이어(Marissa Mayer)

어린이날 구글 로고 감상하세요~

작성일: 2010년 5월 5일 수요일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어린이들이죠?
구글에서 어린이날을 기념해 만든 로고를 감상해보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나만의 구글검색 스토리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작성일: 2010년 5월 4일 화요일

안녕하세요?

나만의 구글검색 스토리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대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응모를 해주셨는데요, 정말 다양한 구글 제품이 등장하고 재미있는 내용이 많아서 심사위원들이 수상자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하네요.
수상자 리스트는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상자들의 구글 스토리구글 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사이트에도 올라가 있으니, 다른 친구들은 어떤 경우에 어떤 구글 제품을 사용하는지 알아보세요~




앞으로도 구글 제품에 대한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이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