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항상 우주의 신비에 매료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새벽 개기월식이 있을 것이라는 소식을 접하자 마자 환호하는 동시에 실망하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구글 본사가 있는 마운틴 뷰에서는 이번 월식이 작년 개기월식과 마찬가지로 관찰되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저희처럼 월식이 관찰되지 않는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구글이 Slooh Camera와 함께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우주의 장대한 스펙타클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는 소식이 반갑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Slooh Camera는 구글 앱스 엔진을 사용한 라이브 미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실제 우주 비행사의 음성해설 역시 제공되어 실시간으로 개기월식 현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글 유튜브 채널과 구글 어스의 스카이 레이어( 이곳을 클릭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Slooh Space Camera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해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상 소개해 드린 다양한 방법으로 개기월식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더, 저희의 월광이 여러분들의 하루를 보다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를 바랍니다. :) 

*영문 블로그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스페셜 프로젝트 테크니컬 리드 겸 수석 외계 관찰자 노엘 고렐릭(Noel Gore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