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년 11월 8일 화요일

일상 생활에서 우리는 여러 사람들, 장소, 그리고 사물과 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가족과 친구뿐만 아니라, 내가 응원하는 스포츠 팀, 자주 가는 커피숍, 내가 지지하는 이상, 그리고 꼭 챙겨보는 TV 프로그램 등이 있기 마련입니다.

지금까지 Google+에서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데에만 집중했었는데요, 이제는 사람만이 아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관계를l 맺을 수 있는 Google+ 페이지를 전 세계에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Google+ 페이지로 국내 기업을 비롯해 다국적 기업과도 소통할 수 있습니다.



사람과 +페이지, 우린 잘 어울려요 
Google+는 사람들이 실제 생활을 나눌 수 있는 통로인데요, Google+ 페이지도 예외는 아닙니다. 각 기업이나 매장의 페이지를 운영하는 것도 사람들이니, 그 사람들과도 소통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사용자의 입장에서 쉽게 설명하자면, Google+ 페이지를 통해 우리 동네에 있는 자전거 가게와 실시간으로 채팅을 할 수도 있고, 내가 좋아하는 의류 브랜드와 의상에 대한 얘기를 나눌 수도 있고, 전국 투어 중인 밴드를 팔로우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Google+ 페이지는 우리 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Google+ 페이지를 서클에 추가하면, 우리가 소중하게 여기는 페이지(그리고 사람들)와 오랜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기업에게는 Google+ 페이지가 소비자 및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소비자들이 기업의 페이지를 +1하여 추천할 수도 있고, 서클에 추가해 오랜 기간 동안 관계를 맺을 수도 있게 됩니다. 소비자들이 실제로 기업과 얼굴을 맞대고 시간을 같이 보내게 되는 것입니다. 공유를 시작하기만 하면 기업을 사랑하는 팬들과 여러 소비자들이 말을 걸어올 것입니다.

이미 기아자동차 등 기업에서는 Google+ 페이지를 활용 중입니다(아래 참조). 어떤 기업/기관이라도 Google+ 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니 꼭 함께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입은 Google +페이지 plus.google.com/pages/create 에서 할 수 있습니다.

All American Rejects                               
The Muppets
Anderson Cooper 360                             
Pepsi
Angry Birds                                          
Phoenix Suns 
Barcelona Football Club                        
Save the Children 
Burberry                                                
Special Report with Bret Baier 
Dallas Cowboys                                      
Toyota
Good Morning America                          
Train 
H&M                                                       
WWE 
Macy's                                               
X Games 
Modelland                                              
Zen Bikes

Google+ 페이지 바로가기
Google 검색을 이용하는 수 많은 사용자들 중 상당수가 기업이나 브랜드를 검색합니다. Google+ 페이지의 출시로 사용자가 단순한 검색결과가 아닌 보다 의미있는 관계로까지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Google에서는 Google 검색에서 Google+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선보입니다. 사용자는 검색결과에 표시된 Google+ 페이지를 보고 이용하거나, Google+ 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좋아하는 밴드가 우리 동네에서 공연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다거나, 재미있는 영화 예고편을 봤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때 이 밴드나 영화와 즉시 소통하고 싶다면, Google+ 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Google+ 페이지 바로가기는 Google 검색에서 내가 관심있는 페이지 앞에 '+' 기호를 붙인 다음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보고 싶은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며, 내 서클에 이 페이지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페이지 바로가기를 사용하는 페이지는 아직 많지 않지만(예: +Google ,+Pepsi, +Toyota),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Google+ 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고 싶거나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경우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Google은 Google+로 실제 생활의 감성과 풍부함을 인터넷으로 옮겨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Google+ 페이지를 출시함으로써 이 목표에 조금 더 다가갔으리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