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2년 1월 20일 금요일

안녕하세요, 구글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 이해민입니다.

인터넷에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이제 남녀노소에게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우리 자녀들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때 그 내용 수위 때문에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설정/변경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마켓 콘텐츠 설정 기능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설정 기능을 사용하면 자녀들이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했을 때 사전에 설정 한대로 특정 등급의 애플리케이션은 제외가 되며, PIN 번호 입력을 사용해 설정을 잠글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 콘텐츠 등급 분류는, 전체이용가, 콘텐츠 수위 -하, 중, 상, 이렇게 네 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등급 분류 설명은 이곳을 참조하세요. 

또한 간단한 설정으로 모바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컨텐츠 필터링을 적용해 본인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애플리케이션만 기기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3.0(허니콤) 이상인 경우:
1. 안드로이드 마켓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콘텐츠 필터링'을 터치하고 원하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3. 환경설정에서 PIN 설정을 선택해 PIN코드를 입력하면 설정을 잠글 수도 있습니다.

  • Android 2.3(진저브래드) 이하인 경우:

1. 안드로이드 마켓 메뉴 환경설정에서 '콘텐츠 필터링'을 선택해 원하는 설정을 변경합니다.


2. 마찬가지로 환경설정에서 PIN 설정을 선택해 PIN 코드를 입력하면 설정을 잠글 수 있습니다.

* 스크린 샷을 제외한 위 내용은 안드로이드 마켓 도움말 센터(Android Market Help Center)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받은 애플리케이션의 등급이 잘못 매겨진 것 같다고 느낄 때는 언제라도 구글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된 애플리케이션의 등급이 적절하지 못하다고 판단되면 가이드 라인에 따라 등급이 다시 지정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팀은 사용자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Product Manager) 이해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