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2년 2월 27일 월요일

매일매일 구글은 안드로이드와 파트너사들의 성과에 경외심을 느낍니다. 안드로이드는 연간 250%가 넘는 성장률을 보입니다. 매일 85만 대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기가 개통되고 있으며, 이 성장에 힘입어 전 세계 안드로이드 기기는 3억 대를 넘어섰습니다. 이러한 수치가 바로 안드로이드 생태계 혁신의 빠른 속도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모바일월드콩그레스(이하 MWC)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에 15만 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금은 45만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으며, 매달 다운로드 되는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는 10억회를 돌파했습니다. 샤잠(Shazam)에서 듣는 엄청난 양의 노래들, 콰이프(Qype)와 포스퀘어(foursqaure)에 등록된 장소들이 몇 개나 될 것인지 생각해 보세요! 이번 행사에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의 노력과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부스에 특별한 ‘앱 포드’(app pods)를 설치했습니다. 여기서는 안드로이드 기기 두 대를 맞대는 것만으로 웹페이지, 비디오, 길 안내, 앱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빔과 같은 최신 안드로이드 혁신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MWC 2012 개막 전날의 안드로이드 전시관

안드로이드 전시관을 돌아보면, 구글의 하드웨어 파트너사들의 눈부신 성장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100개가 넘는 기기들이 컨베이어 벨트 위에 놓여 있는데, 이는 지금까지 출시된 800개가 넘는 기기 중 일부입니다. 안드로이드 ADK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블링봇(Bling Bot)은 얼마나 훌륭한 혁신의 증거물입니까. 이 블링봇은 여러분의 갤럭시 넥서스 뒷면을 매우 정교한 솜씨로 눈부시게 꾸며줄 것입니다. 구글은 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의 일정을 이제 겨우 시작했을 뿐입니다. 앞으로 나올 새로운 소식을 위해 android.com/mwc와 구글+의 +Android 페이지를 계속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 모바일 및 디지털 콘텐트 수석 부사장 앤디 루빈(Andy Ru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