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2년 5월 17일 목요일

안녕하세요, 구글코리아 정김경숙입니다.

구글코리아가 매달 진행하고 있는 [인터넷 개방성 포럼] 특강이 “특별한 분”과 또 “특별한 방법”으로 찾아갑니다.

5월 22일(화) 저녁 7시, 시각장애인 엔지니어인 티브이 라만(T.V. Raman) 박사님과 함께하는 [인터넷 개방성 포럼]을 구글플러스 행아웃 온에어(실시간 중계)로 진행합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인터넷(Web for Everyone)”이란 주제로 라만 박사는 모바일 시대의 인터넷 접근성의 필요성과 그 노력들에 대해 강의를 하며, 이 강의는 전국에 있는 모든 사용자분들을 위해 구글 플러스 행아웃 온에어로 실시간 중계가 됩니다.

구글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 참여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공원에서, 까페에서, 학교나 사무실 등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PC로 구글 플러스에 로그인 한 다음 구글 코리아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스트림에서 행아웃 온에어 포스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코리아의 구글플러스 행아웃(실시간 화상채팅)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ilovegkorea@gmail.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행아웃 일반인 참여자를 8분까지 선정해 초청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또한 구글플러스에 누구나 라만 박사에게 질문을 남겨주시면 강의때 답을 해드리겠습니다. 해쉬태그 '#라만박사특강' 을 달아 질문을 남겨 주세요!

14세때 녹내장으로 시력을 잃은 라만 박사님은 구글 연구과학자로, 아이즈 프리 모바일 인터페이스 설계, 청각 상호작용 및 웹 표준 등 접근성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로, 17년동안 웹 접근성을 연구해 왔습니다. 구글에는 2005년 입사해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연구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 소식을 구글 플러스로 주변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그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홍보 총괄 상무 정김경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