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2년 7월 31일 화요일 

2008년에 처음 선보인 지메일 화상채팅 기능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해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지메일 화상채팅이 최신 영상통화 기술을 사용한 구글플러스 행아웃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P2P(peer to peer) 기술을 사용한 전 화상채팅과는 달리, 행아웃은 구글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더 나은,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지메일에 등록된 친구들과 채팅을 할 수 있으며, 행아웃을 사용하면 친구들이 지메일에 접속해 있을 때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아 iOS 기기로 구글플러스에 로그인해 있을 때도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모든 지메일 사용자들에게 적용됩니다. 내가 대화하는 상대방이 구글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구글플러스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행아웃 기능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을 포함해 10명까지 동시에 접속해 화상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함께 감상할 수 있고, 화면을 공유하며 구글 문서도구에서 공동작업을 하는 등, 이 모든 기능을 지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아웃을 할 때 구글 이펙트(Google effect)를 시도해 보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어떤 대화라도 가상 해적모자를 쓰고 콧수염을 달았을때 더 잘 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부터 다음 몇 주 간 지메일에 행아웃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행아웃으로 가족과 친구들과 화상채팅을 즐겨 보세요!

작성자: 구글 프로덕트 매니저 프레드 브류윈(Gred Brewin)
* 지메일 공식 블로그(영문)에도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