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에서 이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500개 이상 도시의 대중교통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정거장별로 대중교통 시간표, 목적지까지의 대중교통 경로, 정류장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중교통 정보는 특히 손 안에 가지고 다닐 때 유용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안드로이드용 구글 지도(6.10버전) 업데이트로 휴대폰에서 편리하게 대중교통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정보는 버스, 지하철 등 교통 수단별로 확인할 수 있어 모바일 지도에서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교통 정보 모바일 지도

지하철만 선택

또한 정거장 이름을 터치하면 정거장 정보 페이지로 바로 연결 되며,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도시나 우편번호를 찾을때 그 지역의 경계가 지도상에서 강조되어 보입니다. 
  • 내 장소에 추가된 탭에서 저장된 지도나 별 표시한 장소, 내 지도 등 지도 관련한 내 모든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 위치 기록를 활성화 하면 위치 기록 대시보드에서 내가 찾았던 장소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시간표와 요금, 근처 역 정보를 구글 지도에서 확인해서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 안드로이드용 구글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구글 지도, 크리스토퍼 반 데르 웨스투이젠(Christopher Van Der Westhuizen)

*구글 공식 블로그(영문)에도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