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2년 10월 16일 화요일

드디어 구글 TV가 한국에도 상륙합니다. 구글에 일하는 한국인으로서 한국에서의 구글 TV 출시는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한국은 사실 구글 TV팀에게 중요한 나라로, 굉장히 많은 구글TV팀 엔지니어들이 한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구글 TV를 출시함에 따라 한국 사용자들도 친숙한 안드로이드의 사용자 경험을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넘어서 TV에서도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구글 TV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웹에 접속하고, 유튜브로 동영상을 감상하고, 구글플레이로 구글 TV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며, 검색 버튼 하나만 누르면 이 모든 콘텐츠와 TV 프로그램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번 u+tv G는 전 세계 최초로 구글 TV와 IPTV 사업자의 협력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이제는 사용자가 별도의 기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셋톱박스를 통해 보다 편하게 구글 TV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구글 TV와 LG유플러스 IPTV가 만나 라이브 방송, 50,000개에 달하는 유플러스 VOD 타이틀, 구글플레이, 유튜브, 크롬 브라우저 등을 통해 그동안 상상하지 못했던 방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TV 경험에 최적화된 검색을 통해 더 빠르고 쉽게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TV의 한국 출시를 알리는 캠페인에 월드스타 싸이도 동참합니다~



구글은 앞으로도 더 많은 파트너들과 더 많은 나라에 구글 TV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구글 TV가 선사하는 다양한 즐거움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 TV 사업제휴팀 미키 김 상무 & 개발팀 전준희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