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세계로 뻗어나가는 힘찬 한류를 응원합니다

작성일: 2012년 12월 14일 금요일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9억 조회수를 넘기며 매일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고, K-Pop을 시청하는 사용자들의 수는 3년 연속 큰 폭으로 성장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유튜브로 한국의 고전영화를 감상하고, 최신 방송 프로그램이나 애니메이션을 구독해 즐기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류는 점점 더 큰 흐름으로 세계 속에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는 변함 없이 한류 콘텐츠의 세계 진출을 조력하고 있습니다.

2012년 12월 13일, 구글코리아가 유튜브 서비스를 통하여 한류 문화의 글로벌 확산과 온라인 정책소통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특별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구글 코리아 정재훈 정책팀 총괄(우측)이 문화체육관광부 김용환 차관(좌측)으로부터 
특별공로상을 받고 있다.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대단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유튜브는 이 상의 영예를 창의력과 독창성으로 전세계를 사로잡았던 많은 한국의 콘텐츠 제작자들과 유튜브를 사용해 주시는 많은 사용자 여러분들께 돌리고자 합니다.

국내 사용자들과 기업 및 정부 부처들이 유튜브를 통해서 국내외 많은 이들과 소통하면서, 이들의 활약이 새로운 글로벌 기준을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튜브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며 활발한 문화 교류를 이끄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세계 속에서 한국 문화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유튜브팀

*이 블로그는 유튜브 한국 공식 블로그에도 함께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