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3년 4월 30일 화요일

이제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캘린더에서 일정을 관리하거나 음식점으로 가는 행로를 찾아보는 등 우리는 다양한 용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구글 나우(Google Now)가 출시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여러분의 생활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구글 나우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해 줍니다. 아침에 옷을 입을 때 날씨를 알려주고 교통 체증이 있을 때는 좀더 일찍 출발하도록 안내해주며,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에 항공기 예약 시간을 확인해 주고 관심있는 뉴스를 업데이트 해주는 등 많은 일들을 처리해 줍니다. 필요한 순간에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정보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 나우는 사용하면 할수록 더 유용한 맞춤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구글 나우는 구글 검색앱의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성 검색과 더불어 구글 나우는 여러분의 일과가 좀 더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해줄 것입니다.



구글 나우의 편리한 정보 카드에 더하여 구글 검색은 여러분의 각종 질문에 대해 빠른 답변을 제공합니다.  "오늘 주말에 우산이 필요한가요?"라고 물으면 날씨정보를 얻을 수 있고 "영화 오블리비언(Oblivion)의 출연자가 누구인가요?"라고 물어 관람 여부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음성 검색은 이동 중에 특히 편리합니다. "근처에 있는 피자가게를 보여주세요"라고 하면 지도에서 길안내와, 전화번호, 평가 등급이 표시된 음식점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구글 나우가 탑재된 구글 검색앱을 다운받아 실행하고 로그인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안드레아 휴이 (Andrea Huey), 엔지니어

*이 블로그는 구글 공식 블로그(영문)에도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