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3년 4월 24일 수요일

2007년 미국의 5개 도시에 스트리트 뷰를 출시한 이래 저희는 보다 포괄적이고 정확하며 유용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트리트 뷰 프로그램을 확장해 왔습니다.

오늘 헝가리와 레소토의 스트리트 뷰를 출시하면서 이제 총 50개 국가의 스트리트 뷰를 구글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폴란드와 루마니아의 스트리트 뷰도 한층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14개국에 걸쳐 총 35만 마일에 이르는 거리를 포괄하는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이기도 합니다.        

이제 사용자는 다뉴브 강을 따라 조성된 부다페스트의 유적지를 가상으로 산책할 수 있으며 헝가리 의회 건물과 체인 브릿지, 세체니 온천부다 왕궁 등 유명한 관광 명소들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남아프리카 레소토의 산지호수, 레소토 복음교회, 수도 마세루의 전통 건축 등을 현지에 방문한 것처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체인 브릿지 (부다페스트)

이번에 저희는 새로운 국가를 추가하면서 프랑스와 이탈리아, 폴란드, 루마니아, 러시아, 싱가포르, 태국의 스트리트 뷰도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확장했습니다.  또 스트리트 뷰 트라이크 기술을 이용하여 포르투갈의 페나 성을 비롯하여 홍콩의 샤틴 체쿵 사원, 아일랜드의 킬케니 성 등 일군의 절경지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킬케니 성 (아일랜드)

지난 6년간 스트리트뷰는 미국의 몇몇 도시에서 시작하여 전세계 수천 개의 도시와 마을로 확장되었으며 이제 여러분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5백만 마일에 이르는 세계 곳곳을 탐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딘가로 떠나고 싶을 때 이제는 구글 지도에서 목적지를 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작성자: 울프 스핏저 (Ulf Spitzer), 스트리트뷰 프로그램 매니저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공식 블로그(영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