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구글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을 비롯하여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이노베이션 히어로(Innovation Heroes)” 사이트(www.innovationheroes.or.kr)를 소개합니다. 이노베이션 히어로 웹사이트는 국내 인터넷 혁신 사례들을 발굴하여 소개함으로써 혁신의 정신을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일조한다는 취지로 개설되었습니다.





현재 2012년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대상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수상 기업 네 곳, 글로벌 K-스타트업 7개 벤쳐 기업들(컴투스, 우아한 형제들, 록앤올, 클래스팅, 말랑스튜디오, 노리, 메디트플러스, 프로그램스, KB국민은행, 피그트리랩스)의 인터뷰가 게재되어 있으며, 다양한 인터넷 혁신 사례들이 매달 추가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보고서 “Innovation Heroes: Enabling the Next Wave of Korea Internet Report 2012”에서는 한국의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을 이룬 구체적인 사례들과 정보의 공공 액세스 개선, 개방 표준 추진, 데이터의 가치 실현, 기업가정신의 장려 등 미래의 혁신을 위해 더욱 강화해야 할 분야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혁신 스토리를 함께 나눠줄 “이노베이션 히어로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정책팀 정재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