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2월 13일 목요일

2011년 구글 사이언스 페어(Google Science Fair)를 처음으로 개최한 이래 세계 수천 명의 학생들이 자신들의 열정으로 세상을 바꿔왔습니다. 독감약과 건전지 없이 쓸 수 있는 손전등, 바나나 껍질을 사용한 바이오플라스틱이 만들어졌고 암을 치료하는 보다 효과적인 방법과 새로운 농작법이 개발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세상을 바꿀 차례입니다. 13세 이상 18세 이하의 학생들은 누구나 구글 사이언스 페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4회 구글 사이언스 페어는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 사이언티픽 아메리칸(Scientific American), 레고 교육(LEGO Education), 내셔널 지오그래픽 (National Geographic)과 함께 합니다. 제출 마감일은 5월 12일이며 최종 우승자는 9월 22일 마운틴뷰에 있는 구글 본사에서 열릴 결승 이벤트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구글 사이언스 페어에는 멋진 상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올해의 우승자들은 뉴멕시코의 스페이스포트 아메리카(Spaceport America)에서 버진 갤럭틱 팀에 합류하여 우주비행을 준비하고 지구로 귀환하는 우주비행사들을 맞이하게 될 것이며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사선에 탑승하여 갈라파고스 군도로 가는 10일간의 여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우승자가 속한 학교에서는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을 1년 동안 온라인으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연령 카테고리의 우승자들은 덴마크의 빌룬트(Billund)에 있는 레고 공장을 둘러보거나 아니면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나 구글 사무실에서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014 구글 사이언스 페어에서는 젊은 과학도들을 위해 컴퓨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혁신과 탁월함을 보인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컴퓨터 사이언스 어워드(The Computer Science Award)와 지역사회에 기여한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로컬 어워드(Local Award)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사이언스 인 액션 어워드(Scientific American Science In Action award)는 올해에도 건강과 자원, 환경 문제를 다룬 프로젝트에 수여될 것이며 수상자는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으로부터 1년 동안의 멘토링과 함께 프로젝트에 쓰일 5만불의 지원금을 받게됩니다.

경연 관련 소식은 구글 플러스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아이디어 스프링보드에서는 프로젝트에 관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클레어 콘웨이(Clare Conway), 구글 사이언스 페어 팀

*이 블로그는 구글 공식 블로그(영문)에도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