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5월 14일 수요일

안녕하세요, 크롬캐스트팀의 미키김(김현유) 입니다.

오늘 크롬캐스트가 한국에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구글플레이를 포함하여 롯데하이마트, G마켓, 옥션(16일부터)에서 49,900원에 크롬캐스트 구입이 가능합니다. 유튜브와 구글플레이 무비를 포함하여, 크롬캐스트 국내 출시 콘텐츠 파트너인 티빙(tving)과 호핀(hoppin)의 영화와 방송 콘텐츠도 이제 더큰 TV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는 PC, 스마트폰, 태블릿의 온라인 콘텐츠를 TV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엄지손가락 크기의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입니다. 복잡한 설치 과정이나 사용법을 배울 필요가 전혀 없고 HDMI 포트가 있는 TV에 크롬캐스트를 꽂고 인터넷에 연결하면 평소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보던 영화, 유튜브 영상, 음악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더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 캐스팅하는 방법>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콘텐츠 앱을 실행하고 영상을 재생한 후 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바로 TV에서 해당 콘텐츠가 재생됩니다. 재생, 정지, 볼륨 등도 별도의 리모콘 없이 같은 와이파이망에 접속되어 있는 모든 기기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캐스트는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 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아이패드와도 연결이 가능하며, PC 환경에서는 윈도우, 맥OS, 리눅스 등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 가능한 모든 운영 체제를 지원합니다.

PC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 캐스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해당 버튼을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웹 화면 그대로 TV에서 볼 수 있고,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개인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PC에서 저장해놓은 동영상 역시 크롬캐스트를 통해 TV에서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TV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는 동안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 손실이 없고, 멀티태스킹을 지원하여 모바일 기기로 다른 작업을 하거나 잠금화면으로 전환해도 영상 재생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개발자 분들께도 알려 드립니다. TV에 자신의 온라인 콘텐츠를 가져오고 싶어하는 개발자라면 구글이 제공하는 ‘구글 캐스트 SDK’를 통해 본인의 앱과 웹 서비스가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개발자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크롬캐스트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고, ‘해피 캐스팅' 하세요~


작성자: 구글 아시아 태평양 크롬캐스트 파트너십 총괄 미키김(김현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