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6월 6일 금요일

안녕하세요?

구글 스트리트 뷰는 전 세계의 거리와 명소를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생생하게 둘러 볼 수 있는 서비스로서 2007년 미국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장소들을 카메라에 담아 왔습니다. 복잡한 도심의 거리 구석구석, 유서 깊은 건물 내외부, 사람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오지, 심지어는 바닷속 풍경까지도 구글 스트리트 뷰에서 둘러 보실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앙코르와트 사원의 아름다운 유적과 예술 작품을 스트리트 뷰에서 선보여 전 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드디어 스트리트 뷰에서 서울의 명소들을 전세계의 구글 지도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지도 팀이 오랜 기간 축적해 온 기술과 첨단 촬영 장비를 이용해서 이번에 준비한 서울의 명소는 경희궁, 광화문광장, 서울시청 및 서울도서관, 그리고 청계광장입니다. 



아울러 블로그에서는 미처 소개해 드리지 못했습니다만, 지난 3월에 구글 Cultural Institute를 통해 선 보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도 스트리트 뷰를 통해서 둘러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건물의 아름다운 모습을 인테리어 작업 및 개장 전의 순수한 모습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스트리트 뷰 사진은 '스트리트 뷰 서울' 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선택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되는 서울의 명소 스트리트 뷰 사진도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울의 명소 스트리트 뷰는 작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구글 지도 팀은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명소를 전세계의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소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국내 명소를 구글 지도 도움말 포럼을 통해 추천해 주시면 스트리트 뷰 촬영 계획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서울을 비롯한 유서 깊고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모습을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 권범준, 구글 지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