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7월 15일 화요일

안녕하세요, 크롬캐스트팀의 미키김(김현유) 입니다.

한국에 크롬캐스트가 출시된 지 두 달이 지났습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이 최초 출시 국가인만큼 출시 발표 이후 새롭게 업데이트된 크롬캐스트 소식을 몇 가지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설치과정이 간편하다는 평이 많았고 대부분의 사용자가 5분 이내에 모든 설치를 마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버튼 하나만 눌러 좋아하는 콘텐츠를 TV에서 쉽게 볼 수 있다는 쉬운 사용법이 크롬캐스트의 가장 큰 매력으로 꼽혔습니다. 더욱이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를 크롬캐스트로 보낸 후 그 모바일 기기로는 메세지 확인, 검색, 전화, SNS 등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이나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한다는 점도 많은 크롬캐스트가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오늘은 기능, 앱, 유통 세가지 부분으로 업데이트를 드리겠습니다. 

기능: 이제, 미러링도 하세요~ 
PC나 맥에서처럼 모바일 기기에서도 화면을 크롬캐스트로 미러링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에서 화면 전체를 크롬캐스트로 미러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크롬캐스트가 더 유용해졌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난주에 소개된 블로그를 참고 바랍니다.

앱: 다양한 크롬캐스트 앱을 즐기세요~ 
크롬캐스트와 호환되는 앱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티빙이나 호핀과 크롬캐스트를 결합해 영화와 방송 콘텐츠를 큰 TV 화면에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가 최근에 개편한 크롬캐스트 앱 페이지를 통해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롬캐스트를 지원 앱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더 보기’탭을 누르면 더 많은 앱을 볼 수 있습니다. TV에 자신의 온라인 콘텐츠를 가져오고 싶어하는 개발자라면 구글이 제공하는 ‘구글 캐스트 SDK’를 통해 본인의 앱과 웹 서비스가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캐스트 개발자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유통: 다양한 곳에서 구입하세요~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크롬캐스트를 구입할 수 있는 곳도 더 많아졌습니다. 이제 구글플레이, 롯데하이마트, G마켓, 옥션을 포함해서 티몬, GS샵, 11번가에서도 49,900원에 크롬캐스트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제공되고 있으니 꼭 챙겨가세요. 

‘해피 캐스팅' 하세요~

작성자: 미키김(김현유), 구글 아시아 태평양 크롬캐스트 파트너십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