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10월 14일 화요일 

안녕하세요! 구글 제품 포럼팀입니다. 

구글 제품을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어떻게 해결하세요? 
  1. 혼자서 생각해본다 
  2. 친구에게 물어본다 
  3. 인터넷을 검색한다 
  4. 구글에 전화한다 
  5. 기타 등등 
상황에 따라 성격에 따라 여러가지 유형이 있을텐데요. 구글은 사용자들이 구글 제품에 대해서 서로 묻고 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구글 제품 포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제품 포럼에는 구글 직원이 아닌가 착각할 정도로 구글 제품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다른 사용자들을 돕는 분들이 계십니다. 구글은 이러한 분들을 최우수 사용자 프로그램을 통해 최우수 사용자, 열혈 사용자로 인증하여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 혜택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한국과 일본의 최우수 사용자와 열혈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가 일본 도쿄에서 열렸습니다. 한국에서는 최우수 사용자 두 분, 열혈 사용자 두 분, 총 네 분이 도쿄에 가서 일본의 최우수 사용자, 열혈 사용자 서른 분을 비롯하여 한국인, 일본인 구글 직원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작년 이맘때 구글 미국 본사와 산 호세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전세계의 최우수 사용자 300여 명이 한데 모인 최우수 사용자 컨퍼런스(참조: 작년에 참석하신 한국의 최우수 사용자 geek2live님의 후기)와는 또 다른 오붓한 느낌의 지역모임이었습니다. 

구글이 나아가는 방향에 대한 엔지니어와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구글 제품 포럼의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역시 구글에 대한 애정으로 똘똘 뭉친 분들이라서 구글 직원들도 아하~하고 감탄하는 제안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자랑스럽게도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된 구글 포럼 발전방안 그룹 토론에서 한국팀이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짝짝짝) 

물론 이벤트 내내 공부(?)만 한 것은 아니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구글재팬 오피스를 둘러보기도 하고, 일본식 유람선을 타고 도쿄의 야경을 바라보면서 선상 저녁식사를 하는 등 재미있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앞으로 구글 제품 포럼을 함께 키워나가고, 이를 통해 서로 배우며 성장하자고 함께 다짐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최우수 사용자, 열혈 사용자, 구글 직원들의 활기찬 모습을 보시면 어땠는지 아시겠죠? 


여러분도 동참하고 싶으시다고요? 구글 제품 포럼으로 오셔서 여러분의 지식을 나누어주세요. 구글에 대한 애정어린 조언도 대환영입니다. 관심은 있지만 아직 구글 제품에 대해서 배우고 있는 단계라고요? 포럼에서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세요. 또한 구글 도움말 센터를 통해서도 배우실 수 있습니다. 구글의 최우수 사용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해 주세요. 

다음 모임에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도 초대장을 보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 제품 포럼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