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부산국제영화제와 구글플레이가 손을 잡고 영화제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웹페이지를 선보입니다. 구글코리아는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프리미어 스폰서로 참여하고, 구글의 글로벌 플랫폼과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영화팬들이 온라인으로 영화제를 가상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Google Play Inside BIFF)” 웹페이지를 오픈합니다. 


영화제를 새롭게 바라보는 디지털 기술

10월 한 달간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구글이 영화제 중 전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체험형 웹페이지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에서는 특수카메라로 촬영된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식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레드카펫의 뒷모습 등 영화제의 다양한 순간들을 다른 어느 곳보다 빠르게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개막식에 참여한 감독과 배우의 정보가 궁금하면 일일이 검색해서 확인해야 했고, 이름을 모르는 얼굴인 경우에는 정보를 검색하기도 어려웠죠.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에서는 모든 주요 정보를 한 화면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화제 참가자의 얼굴을 한 번 클릭하기만 하면 필모그래피를 바로 조회할 수 있고, 필모그래피에 있는 기존 영화들을 클릭 혹은 탭 한번으로 구글플레이에서 즉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마치 개막식 현장에 다른 게스트들과 함께 앉아있는 것처럼 느끼실 수 있도록 360도 파노라마 환경에서 구현했습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부산국제영화제와 구글의 디지털 기술이 함께 만들어낸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는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일인 10월 1일 밤에 공개됩니다.

영화제 관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 
해운대 BIFF 빌리지에서 10월 2일부터 운영되는 구글플레이 부스에는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를 직접 체험하고 해당 기술이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체험관이 마련됩니다. 또한, 부스를 방문한 영화팬들께 구글플레이 영화 한 편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프로모션 쿠폰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구글플레이 영화 쿠폰 제공 이벤트는 부산 시내 부산국제영화제 주요 안내데스크에서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구글플레이와 함께 더욱 새로워질 부산국제영화제,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부산국제영화제의 일반상영작 예매는 9월 24일부터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부산국제영화제를 언제 어디서든 가장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를 잊지 말고 꼭 방문해주세요!

작성자: 구글플레이 마케팅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