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인구수보다 모바일 기기 수가 더 많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2014년 전 세계 인구수와 기기 수는 각각 72억 명과 74억 개던 것으로 추산됩니다. 모바일은 인터넷을 사용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수단으로, 모바일 사용 시간은 데스크톱 컴퓨터 사용 시간을 초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앱 생태계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한 달 평균 37시간을 모바일 앱 사용에 소비합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면서, 이제 앱 개발을 배우는 것이 과거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에 구글은 전 세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앱 개발 경연인 ‘제2회 애드몹 학생 앱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애드몹은 전 세계 개발자들이 앱에 광고를 달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광고 제품으로, 전 세계 65만 개 이상의 앱이 애드몹을 통해 최근 2년간 총 1조 원이 넘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코딩을 좋아하거나 모바일 앱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학생이라면 이 대회를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해 보세요. 자신이 만든 앱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배우고 푸짐한 부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진대회에서 우승하려면 우수한 앱(Android 또는 iOS)을 만들고, 프로젝트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비즈니스 계획을 세우고, 사용자를 확보하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애드몹을 활용해야 합니다. 경진대회는 앱 업계의 리더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평가합니다. 심사위원단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우승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부상이 수여됩니다. 
  •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있는 구글 본사 방문을 포함한 일주일간의 샌프란시스코 여행
  •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추천 앱으로 소개
  • 개발자와 앱을 소개하는 홍보용 동영상 제작
  • 새로운 구글 기기와 구글 로고가 새겨진 푸짐한 경품 증정

지난해 글로벌 우승자는 사람들이 어느 주제에 대해서든지 전자 플래시카드를 만들어서 퀴즈를 풀고 성적을 분석할 수 있는 앱 Stacks Flashcards를 만든 Phani Gaddipati였습니다. Phani의 동영상에서 좀 더 자세한 대회 우승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글로벌 우승자 1명 외에 4개 지역(북미, 중남미, 유럽과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결승 진출자에게도 구글 기기가 수여되고 애드몹 웹사이트에 앱이 소개됩니다.

경진대회는 오늘부터 2016년 6월 28일까지 진행되므로 그때까지 앱을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대회에 등록하려면 애드몹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애드몹 구글플러스트위터를 팔로우하여 경진대회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하는 것도 있지 마세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한국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게시자: Henry Wang, 애드몹 제품 마케팅 담당자